하이파이로즈, 인티앰프 ‘RA280’ 출시

S경제 입력 2023-12-02 09:16:00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국내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가 신제품 ‘RA28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이파이로즈는 올해 5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HIGHEND Munich’ 전시회에서 ‘RA280’의 최초 디자인을 공개했으며, 11월 네덜란드 ‘iEar Audio Show’에서도 그 첫 모습을 공개했다.


신제품 ‘RA280’은 하이파이로즈의 두번째 인티앰프 모델로 최상위 클래스 ‘RA180’에 적용된 최첨단 기술을 계승해 설계됐으며, 레트로 감성이 바탕이 된 오리지널 ‘RA180’에서 얻은 디자인 영감에 현대적 감각을 입혀 빈티지 감성의 우아함과 세련됨을 완벽히 구현했다.


특히 신소재 GaN(질화갈륨) FET을 적용해 자체 개발한 Class AD 앰프 모듈을 탑재한 것이 특징으로 기존 ClassD 구성 대비 Dead Time을 1/10로 줄여 뛰어난 그레이드의 음질을 범용성 높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2개의 모노블럭 앰프모듈을 탑재해 앰프의 각 채널은 안정적인 중저음과 밸런스에 특화된 모듈로 부드러운 고음 및 착색 없는 명료한 소리를 표현해 준다.


아날로그 입력은 XLR 밸런스 1개, RCA 언밸런스 입력을 3개, 트리거인, IR in, 포노단을 탑재했으며, 출력은 채널당 8Ω 기준 250W의 강력한 출력을 선보인다. 출력범위는 12Hz~85KHz, 중대형급 스피커를 매칭하더라도 균일한 대역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더욱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구현해냈다.


또한 Class D 앰프 고유의 스위칭에 의해 발생하는 노이즈를 감소하기 위해 요구되는 LC Filter를 사용했다. 전원 공급 회로는 Silicon FET 대신 Silicon Carbide FET을 사용, 효율이 높고 발열이 적어 안정적인 전원 공급환경을 구현했다.


업체 관계자는 “신제품 ‘RA280’은 앰프 본연의 목적인 증폭 성능을 극대화, 사운드적인 부분을 중점적으로 설계된 인티앰프”라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완벽한 하이파이로즈 라인업으로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RA280’은 오는 12월 14일까지 국내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구매 고객만족보장 이벤트와 블라인드 청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음 장소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하이파이로즈 네이버 공식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