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을 내 맘대로”…현대건설, 주거공간 혁신

부동산 입력 2023-11-28 19:15:13 이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버튼 하나로 대형 수납장 이동…공간횔용 극대화

현대건설, 무빙 수납장·벽체 매립형 가구 선봬

버튼 한번에 식사 공간이 홈트레이닝 공간으로

센서잠금 등 안전장치 도입…대형가구 이동 중 사고예방

내년 ‘힐스테이트 등촌역’ 통해 첫선…디에이치에도 적용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앵커]

독서와 영화감상은 물론 홈트레이닝과 재택근무를 위한 사무공간까지 집의 용도가 점차 다양해지는 추세입니다.

집을 늘리긴 쉽지 않은 만큼, 같은 공간을 필요에 따라 주방이나 홈오피스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면 좋을텐데요.

현대건설이 이런 상상을 현실로 만들고 있습니다. 이지영기자입니다.


[기자]

버튼을 누르면 하부 레일을 따라 벽이 움직입니다.


원하는 수납 가구를 자유롭게 배치해 실내 공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은 전동 수납장과 벽체 매립형 가구를 조합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H 트랜스포밍 월&퍼니처Ⅱ’를 선보였습니다.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무빙 수납장에 벽체 매립형 가구를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무빙 수납장을 거실 쪽으로 배치하면, 주방용품 등의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팬트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수납장을 주방 쪽으로 이동시킨 후 벽면에 매립된 4인용 식탁과 의자를 펼쳐 식사 공간으로 사용하거나, 수납장 전면에 설치돼 있는 헬스케어 기능으로 운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대형 가구를 이동시키는 만큼 하중을 잘 버티는 설계는 물론 각종 장치로 안전성도 확보했습니다.


무빙 수납장 측면 및 상부에 가이드 레일을 설치해 수납장이 넘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팬트리나 식사용으로 활용할 때는 수납장이 움직이지 않도록 감지센서를 통한 잠금 기능이 적용됐습니다.


이 상품은 내년 상반기 분양 예정인 힐스테이트 등촌역에 유상옵션으로 처음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디에이치 및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확대 적용한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현대건설은 향후 트랜스포밍 시스템에 AI 기술을 접목해 거주자의 심리나 건강 상태에 따라 가구와 벽체가 자동으로 변화하는 초개인화 공간도 개발하는 등 주거모델 혁신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이지영입니다. /easy@sedaily.com


[영상편집 유연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