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수미 변호사, 25일 군산 동우아트홀서 출판기념회

전국 입력 2023-11-18 20:24:37 이인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저서 '백만인의 대변인, 변호사 전수미'

변호사 전수미 출판기념회 책 표지. [사진=전수미]

[군산=이인호 기자] 전수미 변호사가 25일 오후 3시 장미동 소재 동우아트홀에서 ‘백만인의 대변인, 변호사 전수미’ 출판기념회를 연다.


군산여고를 졸업하고 낯선 땅 서울에서 대학을 다니며 맺은 인연으로 타인의 고통에 응답하는 소명을 갖게 된 사연부터 어렵고 힘든 이웃과 더불어 인간다운 삶을 이끌고픈 정치의 길, 군산과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에 대한 구체적인 제안까지 '백만인의 대변인, 변호사 전수미' 는 전수미 변호사가 살아온 족적을 통해 이 시대가 요구하는 정치란 무엇인가를 되돌아보게 한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KBS전주 아침마당과 라디오에서 인기 DJ로 활동하고 있는 홍스타(홍석우)가 진행한다. 


전 변호사가 힘겨운 고비를 넘길 때마다 위로를 받은 음악과 함께 고난을 겪어야 했던 지난 날, 자신을 일으켜 세웠던 기적같은 사연들을 관객들과 나눌 예정이다. 


특히 '군산이 직면한 현안 해결과 또 군산의 미래상을 어떻게 그릴 것인가?'에 대해 군산 시민들과 함께 고민한다.


한편 전 변호사는 군산초등학교, 군산중앙여자중학교, 군산여자고등학교를 나와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와 동 대학원 정치학과(정치학박사)를 졸업했다.


이후 20여년간 북한인권활동가이자 북한이탈주민 인권변호사로 활동한 전 변호사는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상근부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더불어민주당 전국장애인위원회 대변인과 지난 대선 때는 이재명 대통령후보 직속 실용외교위원회 간사를 맡았다. 


현재 (사)흥사단 민족통일운동본부 공동대표, (사)장준하기념사업회 감사,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아 활발한 사회활동을 이어 가고 있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인호 기자 보도본부

k9613028@sedaily.com.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