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5회 부산시 아동의 날 기념행사’ 개최

전국 입력 2023-11-13 09:49:46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5일 오후 4시 시청 들락날락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부산시가 오는 15일 오후 4시 부산시청 들락날락(어린이복합문화공간)에서 ‘제5회 부산시 아동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아동의 날’은 시가 지난 2019년 광역시 최초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의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뒤 아동권리 존중에 대한 문화 확산과 아동 참여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매년 11월 셋째 주 수요일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행사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가온누리와 꿈드림키즈가 주관한다.


이날 기념식은 ▲아동권리헌장 낭독 ▲대한민국 아동총회 부산지역대회 결의문 수령 ▲모범아동 및 아동친화도시 조성 유공자 시상 ▲부산시 행정부시장과의 대화 ▲아동참여기구·맘껏놀자 사업성과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동권리보장단과 아동청소년참여예산활동단 등 아동참여기구의 올해 활동과 맘껏놀자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올해는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이 부산시 행정부시장에게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하고 평소 궁금했던 것을 물어볼 수 있는 시간이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행사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시청 1층 로비에서 아동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체험활동 부스가 운영된다. 인생 4컷 사진관과 아동 참여 활동 사진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김은희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아동의 목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이면서 아동이 살기 좋은 부산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