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문화센터, 겨울학기 수강생 모집…“문화답사 등 강의 다양”

산업·IT 입력 2023-11-09 16:03:44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수업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마사회는 오는 30일까지 겨울학기 문화센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겨울학기는 126일부터 매주 수, 목요일 10~11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는 전국의 26개 지사(장외발매소)에서 경마가 열리지 않는 주중에는 지역주민들에게 문화강좌를 제공하며 지역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저렴한 비용으로 알찬 강좌를 제공하는 문화센터는 수강신청자가 몰려 강좌가 조기에 마감되는 등 지역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겨울학기에는 올해 가장 많은 328개의 강좌를 개설한다. 최대 11주간 진행하는 정기 강좌뿐만 아니라, 이벤트성으로 짧게 열리는 단기강좌 역시 15개 개설된다.

 

대표적인 강좌로는 문화해설사와 함께 서울 역사박물관, 제기동 골목, 광화문 광장 등 도심 내 명소들을 탐방하는 도심 속 힐링투어가 있으며, 외부에선 고가의 가격으로 부담이 됐던 퍼스널 컬러 진단, 요가·필라테스, 서양화·풍경화 등 미술강좌, 사주·타로, 베이킹 강좌 등도 저렴한 비용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한편, 경력단절 여성의 취창업지원을 위한 자격증 취득 강좌도 확대 운영한다. 방과후 강사로 진출이 용이한 주산암산지도사 강좌를 신설하고, 창의수학지도사, 커피 바리스타 등의 자격증 강좌를 운영한다. 자격증 취득 시 추후 수강료를 환급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겨울학기 수강신청은 수, 목요일에 지역별 지사를 방문하거나 한국마사회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 마감은 오는 1130일까지다.

 

한국마사회는 이번 수강신청기간 동안 온라인 신규회원과 다자녀 부모, 사회적 약자 등에게 수강료를 50%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문화센터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