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펜트 해운대’, 로봇 세차 등 첨단 ‘스마트 홈’ 도입

부동산 입력 2023-11-09 13:57:59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오르펜트 해운대’ 투시도. [사진=파이엇디벨롭먼트]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파이엇디벨롭먼트는 부산 해운대구에서 최고급 주거시설로 선보이는 ‘오르펜트 해운대’에 첨단 스마트 IoT 기술들이 다수 적용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오르펜트 해운대는 지하 서비스 아레나를 이용해 차량을 충전·세차·살균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정비 후 카 개러지를 통해 세대 내로 옮길 수도 있다. 


특히, 고압 공기와 UV 자외선을 이용한 로봇 세차·살균 서비스를 제공한다. 운전자가 1층에서 하차하면 자동화 로봇들이 차량 이동 및 세차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세대 내부에는 비서형 로봇을 1대씩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주거상품 중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것이다.


 비서형 로봇을 통해 입주민들은 컨시어지 서비스와 부재중 보안서비스·세대 내부 홈 IoT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세대 내 비서형 로봇에 탑재된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조명 · 가전제품 등을 켜고 끌 수 있고, 스마트 미러를 통해 커뮤니티 시설의 실시간 조회와 예약도 가능하다. 침실에 적용된 슬립테크(Sleep-tech) 시스템은 IoT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수집해 조명·온도·커튼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입주민들은 안면인식 기능을 활용해 로비부터 엘리베이터와 세대까지 터치 동작 없이 이동 가능하다. 물류 로봇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도 제공된다. 집으로 배송되는 택배와 물류들을 로봇이 직접 각 세대 앞까지 전달해주는 방식이다.


한편, 오르펜트 해운대는 부산 해운대구 중동 일원에 지하 7층 ~ 지상 29층 규모로 조성되며, 오피스텔 전용 350 ~ 778㎡ 총 82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원에 마련된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