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진흥원, 외국기업 대상 투자설명회 개최

전국 입력 2023-11-08 11:43:16 박민홍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KOTRA 외국인 투자주간…국가식품클러스터 홍보·투자상담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설명회 포스터. [사진=한국식품산업진흥원]

[익산=박민홍 기자] 한국식품산업진흥원은 8일 부산 벡스코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하는 외국인투자주간과 연계한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식품기업의 부가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전북 익산에 조성된 70만 평 규모 산업단지로 식품기업과 관련 산업이 집적화된 ‘국내 첫 식품 전문 국가산단’이다.


현재 분양기업은 127개사로 그중 78개 기업이 생산 가동을 시작해 식품기업 및 잠재 투자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경영 및 마케팅을 주제로 전문가 초청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가식품클러스터 현황과 전망, 주요 기업지원사업 안내, 관계자와의 질의‧답변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1:1 투자 상담 부스도 마련된다.


식품진흥원은 익산시와 함께 국가식품클러스터 홍보관을 운영해 외국인 투자기업 등을 대상으로 산업단지 홍보 및 투자 상담도 병행할 계획이다.


김영재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가 글로벌 식품시장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으로 기업 유치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mh009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민홍 기자 보도본부

mh0091@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