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미니보험 플랫폼 '엘리스' 출시 두 달만에 1만건 돌파

금융 입력 2023-10-31 11:17:21 최재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롯데손해보험]

[서울경제TV=최재영 기자] 롯데손해보험의 생활밀착형 미니보험 플랫폼 ‘앨리스’(ALICE)가 지난 8월  첫 출시 이후 두달만에 계약 1만건을 돌파했다. 


31일 롯데손해보험에 따르면 지난 8월 대비 10월 매출은 500% 증가할 정도로 성장세가 가팔라졌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유입 수는 누적 65만명으로 월간 활성 이용자수는 약 22만명이 달했다. 또 앱 설치 수도 7만5,000건을 넘어 하루 평균 약 1,000건을 기록했다.  


앨리스는 상품(서비스), 관계성, 콘텐츠에서 타사 앱과 차별화했다는 것이 롯데손보의 설명이다. 


앨리스의 서비스는 ‘상해·질병·화재·자동차’와 같은 기존 보험에서 벗어나 ‘FOR ME–FLEX–MY FAM–CREW–VILLAIN–HERO’라는 고객 중심의 6단계 세계관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FLEX라인의 골프보험은 타사 골프보험과 달리 고객 한명이 라운딩 팀원 전체의 보험을 간편히 가입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기존의 골프보험이 홀인원과 배상책임 담보만 보장하지만 앨리스의 골프보험은 집에서부터 골프장까지의 운전자 담보를 추가 가입할 수 있도록 해 보장 담보 범위를 확대했다.


이색적인 보험도 내놓고 있다. 기존 미니암보험, 가전 A/S보험, 캠핑차박보험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 외에도 다른 사람 차량을 단기 운전하다 사고가 나면 보장해 주는 ‘원데이자동차보험’, 부모님이 보이스피싱 피해를 입으면 위로금을 지급하는 ‘불효자보험(11월 출시 예정)’ 등을 지속 개발 중이다.


MZ세대를 겨냥한 ‘PLAY’ 콘텐츠도 선보였다.  


‘횡단보도 물벼락 편’으로 3주 만에 유튜브와 틱톡 조회수 120만회를 돌파한 김청구 TV, 불면증 해소를 위한 ASMR ‘약관 읽어주는 남자’, ‘불멍’ 대신 ‘모래멍’이 가능한 샌드 아트, 명화를 패러디해  웃음을 주는 명화의 재해석 등 재미 있고 이른바 힙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 유입을 견인하고 있다. 


이와함께 11월 초에는 10개의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향후 주기적으로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차별화된 앨리스 유니버스, 다양한 서비스와 놀이 콘셉트를 통해 MZ 친화적인 디지털 보험 세상을 구축했다”며 “앨리스가 세상에 없던 혁신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보험시장에서 디지털 전환(DT)의 롤모델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개발하고 소통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cjy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재영 기자 금융부

cjy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