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큐레이, 고려대학교 안암병원과 영상 솔루션 파트너십 강화

S경제 입력 2023-10-30 16:25:48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방사선종양 치료기기 기업 아큐레이(Accuray Incorporated)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과 최근 래퍼런스 사이트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려대 안암병원은 자동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된 아큐레이의 방사선 암 치료기인 래디젝트(Radixact) 클리어알티(ClearRT)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이에 아큐레이는 고려대 안암병원과 래퍼런스 사이트 협약을 체결해 개별 맞춤 암 치료에 대한 경험, 기술 등을 의료계 내에서 쉽게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최신 기술 공유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여러 의료진들이 암 환자 치료 효과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래디젝트’는 암 환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시스템이며, 클리어알티 솔루션의 나선형 특화 디자인은 각종 암 치료 사례에 보다 정밀하게 대응하고 치료 효율성을 높이는데 기여한다.

 

또한 클리어알티 영상은 종양과 주변 정상 조직을 보다 쉽고 신속하게 구분하여 진단할 수 있도록 설계돼 영상 선명도가 뛰어난 특징도 지녔다.


로저 카오 아큐레이 APAC 지역 사장 및 총괄 책임자는 "아큐레이만의 독점 기술인 클리어알티의 영상 이미지는 진단에서 사용하는 CT 수준의 탁월한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이를 통해 빠르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암 치료의 결과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클리어알티 이미징은 종양 및 주변 건강한 조직을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돼 의료진이 더 명확한 치료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고 덧붙였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