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패지향 전주, 태조어진을 뫼시다"

전국 입력 2023-10-18 23:22:54 박민홍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태조어진 봉안축제 21일 개막

태조어진 봉안축제. [사진=전주시]

[전주=박민홍 기자] 전북 전주의 역사와 조선왕실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태조어진 봉안축제가 조선왕조의 본향에서 펼쳐진다.


전주시는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주한옥마을 경기전에서 ‘전주페스타 2023’의 일환으로 태조어진 봉안축제인 ‘풍패지향 전주, 태조어진을 뫼시다’를 진행한다.


올해 축제에서는 △길 위의 역사 △조경묘 250년의 비밀을 풀다 △경기전을 지켜라 △히스토리텔링 국악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길 위의 역사’는 조선 태조어진과 풍패지향, 조선왕조실록 등과 관련된 내용을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풀어낸다.


이어 조선 태조어진을 주제로 한 역사 이야기와 흥겨운 국악 공연이 어우러진 ‘히스토리텔링 국악콘서트’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경기전 일원에서는 △수문장과 금화군, 충의군과 함께 하는 경기전 탐방 프로그램인 ‘경기전을 지켜라’ △옛 선조들이 즐기던 다양한 전통놀이와 어진 캐릭터와 한지를 활용한 만들기 체험 ‘슬기로운 놀이터’ △‘어진을 담은 솜씨 마당’ 등이 운영된다.


이와 함께 태조어진 봉안축제를 맞아 평소 관람이 불가했던 보물 ‘조경묘’도 개방된다.


어진박물관 관계자는 “전주페스타 2023 기간에 진행되는 태조어진 봉안축제에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해 태조어진 봉안의 역사적 의미를 바로 알고,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mh009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민홍 기자 보도본부

mh0091@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