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케미컬, UPM사 ‘바이오 베이스 원료’ 국내 독점 유통 업체 선정

산업·IT 입력 2023-10-17 14:44:13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동성케미컬]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친환경 화학소재 전문기업 동성케미컬이 핀란드 UPM Biochemicals(유피엠 바이오케미컬)Bio-MEG(바이오 모노에틸렌글리콜) BioPura(바이오퓨라™) 국내 독점 유통 업체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동성케미컬은 미래 신사업 중 하나인 바이오 베이스 원료 사업을 위한 안정적 공급망을 확보하게 됐다.

 

UPMBio-MEG BioPura는 지속 가능한 산림에서 얻은 인증된 목재 기반의 바이오매스 원료이다. 식량자원과의 경쟁을 피할 수 있다. UPM은 제품 제조 시 탄소제로 공정을 적용, 기후 중립을 실천하고 있다. 지속적 탄소 감축 조치로 향후 탄소 네거티브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성케미컬은 UP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Bio-MEG BioPura의 국내 보급을 확대하고, 이를 적용한 지속 가능한 신소재 개발에 함께할 협력사를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모노에틸렌글리콜이 섬유, 페트, 접착제, 페인트, 화장품 등의 제조 원료로 산업 전반에 걸쳐 활용되는 만큼 다양한 업체와의 협업 기회를 모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만우 동성케미컬 대표는 “UPM과의 파트너십으로 국내에 목재 유래의 재생 가능한 원료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협력사들이 UPMBio-MEG BioPura를 적용한 친환경 제품 개발로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ESG 경영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마이클 뒤이치(Michael Duetsch) UPM Biochemicals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은 UPM의 재생 가능한 화학 제품 출시와 고부가, 친환경 화학 제품의 새로운 카테고리 확립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며 아시아 신발, 섬유 시장의 다양한 고객을 위한 대체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동성케미컬과 계속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성케미컬은 신발 소재와 자동차 내장재, 접착제 등 자사 제품에도 UPMBio-MEG BioPura를 순차적으로 적용하며 친환경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동성케미컬은 지난해 UPM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상호 협력해 오고 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