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반딧불시장, 전국우수시장박람회서 국무총리 표창

전국 입력 2023-10-10 23:13:15 박민홍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시장 선진화·활성화, 적극적인 정책 참여 평가

무주반딧불시장. [사진=무주군]

[무주=박민홍 기자] 무주반딧불시장이 지난 6일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2023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유공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무주반딧불시장은 지난 20여 년 동안 △시장 선진화와 활성화 △상인 조직화 및 단결 △적극적인 정책 참여 등의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무주반딧불시장은 무주군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 71명이 상인회에 가입해 온누리 상품권 가맹률을 비롯한 사업자 등록 점포 수, 원산지 및 가격표시율이 80%를 넘는 등 타 시장의 모범이 되고 있다.


경영현대화사업과 조직력 확대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에 동참하며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 등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2020년부터는 문화관광형 사업의 일환으로 ‘농특산물특화장터’를 열고 있는 것을 비롯해 ‘장보고 체험하고’ 행사를 기획하는 등 고객 유입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상인회가 주축이 돼 지역 상생에 주력하고 있으며 해마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및 성품 기탁, 김장 나눔, 장학 발전기금 조성 및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도 공헌하고 있다.   

          

양수발전소를 비롯한 무주경찰서와 한국전력, 덕유산국립공원, 한전 KPS, 농협 및 우체국 등 지역 내 유관 기관들과 자매결연을 맺고 시장 발전도 꾀하고 있다. /mh009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민홍 기자 보도본부

mh0091@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