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케미칼, 친환경 가소제 개발…해외 공략 속도

산업·IT 입력 2023-10-06 21:50:52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애경케미칼이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친환경 가소제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가소제는 PVC를 다양한 용도의 플라스틱으로 가공하는데 들어가는 첨가제라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데요. 해외시장 공략에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김효진 기잡니다.


[기자]

PVC(폴리염화비닐) 수지를 벽지, 바닥재, 전선 피복 등 다양한 용도의 플라스틱 제품으로 가공하는 데 사용되는 첨가제인 ‘가소제’.


애경케미칼이 최근 폐플라스틱(PET)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가소제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가소제가 일상생활 속 다양한 제품에 사용되는 만큼, 전 세계적인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화학분야 컨설팅 업체 테크논(Tecnon Orbichem)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 가소제 수요는 920만톤 규모로, 2030년까지 연 평균 2.6%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애경케미칼은 이미 2000년대 초반 친환경 가소제(NEO-T)를 개발해 사업을 확대해 오면서, 유럽과 북미 시장에서 수출 비중을 늘리고 있습니다.

실제 애경케미칼의 상반기 매출액 중 가소제 사업 부문은 47.3%.

주요 제품 중 가강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싱크] 애경케미칼 관계자

“앞으로 친환경 가소제의 판매를 전 세계적으로 확대해나가는 것이 1차적인 목표이고요.”

“아울러서 친환경 시장을 이끌어나가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애경의 친환경 가소제는 국제 친환경제품 인증인 ‘ISCC PLUS’와 ‘GRS(Global Recycled Standard)’를 획득해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애경케미칼은 친환경 가소제로 자원선순환에 기여하면서, 제품 기술력을 앞세워 해외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낸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김효진입니다 /hyojeans@sedaily.com


[영상편집 유연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