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석정동 민간임대주택’, 조합원 모집중

부동산 입력 2023-10-04 11:40:49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가칭)석정동 민간임대주택’ 투시도. [사진=㈜엘앤비]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안성시 중심입지에서 교통 호재와 더불어 생활 인프라를 집에서 가까이 누릴 수 있는, 이른바‘슬세권(슬리퍼+세권, 슬리퍼를 신고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춘 단지가 공급될 예정이라 눈길이 쏠리고 있다. 


‘(가칭)석정동 민간임대주택’은 경기도 안성시 석정동 일원 이마트 안성점 옆 부지에 들어선다. 안성시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지하 4층에서 지상 49층 2개동으로 구성되며 아파트 466세대와 오피스텔 42실로 총 508 가구 규모다. ‘석정 내집 협동조합’이 구성돼 ㈜엘앤비가 시행, 1군 브랜드 건설사가 시공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가구는 ▲84㎡A 155세대 ▲84㎡B 311세대 ▲112㎡OA 14실 ▲115㎡OB 28실로 선호도 높은 중형으로 선보이고, 협동조합형 민간임대 방식으로 공급되기 때문에 임대료 조정이 없이 최초 가격으로 정해진 기간 내 계속 거주가 가능하다. 여기에 가장 큰 장점으로 분양전환 우선권이 주어진다. 최대 10년간 임대가 가능하며, 이 기간 이후 해당 주택을 분양받을지 혹은 이사를 갈지 선택권이 주어진다.


민간임대 방식으로 공급되기 때문에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양도세 등 각종 세금 부담이 없으며 무주택자 및 1주택자 자격유지 또한 가능해 신규 분양 단지에 청약 자격도 함께 유지할 수 있다. 10년간 거주하며 언제든 전매 및 전대가 자유로운 점도 부담을 확 낮춘다.


단지는 일대 핵심지에 들어서기 때문에 다양한 프리미엄을 갖추고 있다. 아양지구와 당왕지구 개발로 교통물류 거점도시로 거듭나는 안성의 우수한 수도권 쾌속 교통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게 된다. 먼저 제4차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라 평택부발선과 수도권내륙선이 안성역을 지나게 되며 경강선도 연장이 검토중으로 확정시 안성역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지제역 SRT도 인근에 있어 광역 교통망도 갖춘다.


또, 안성 IC와 남안성 IC, 안성맞춤 IC(가칭)를 통해 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서울-세종고속도로가 안성을 기준으로 서울~안성 구간은 착공해 24년 중반 준공이 예정되어 있고 안성~세종 구간도 착공돼 25년 준공이 예정돼 있어 차량을 이용한 도로 교통망도 뛰어나다.


이밖에 단지 바로 옆에 이마트와 CGV가 들어서 있어 쇼핑, 여가, 문화생활 등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며 여기에 금석천과 산책로가 단지를 둘러가도록 조성돼 있고 석정 어린이공원, 더 나아가 돌우물 공원, 알미산 공원 등 녹지와 수변공간을 모두 갖추고 있어 쾌적성도 더했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안성시는 용인·평택과 연계한 반도체 거점도시로 발전할 전망이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반도체 소재·부품 협력 업체 15개사가 2030년까지 총 6,000여억원을 투자하겠다는 입주의향서까지 제출해 놓은 상태로 연간 최대 생산 6조 원, 부가가치 2.5조 원, 일자리 9,000개가 지역 내 발생하게 돼 대규모 인구 유입이 예정돼 있는 상태다.


한편, 석정동 민간임대주택은 안성시 옥산동 일대에 모델하우스와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일대에 홍보관을 개관해 동시 운영 중이며 조합원을 모집중에 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