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바꾼 여행, 성수기·비수기 경계 허문다”

산업·IT 입력 2023-09-26 11:03:40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제주항공 신규 브랜드 슬로건. [사진=제주항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전통적 여행시기 구분법인 성수기비수기의 구분이 점점 흐릿해지고 있다. 언제든 기회가 되면 항공 여행을 떠나는 여행 심리가 확산되면서 성수기와 비수기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는 것. 

 

제주항공는 오는 10~11월 국제선 예약 승객 현황을 분석한 결과 비수기로 분류되는 해당 기간의 항공권 예약률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제주항공의 925일 기준 10~11월 국제선 평균 예약률은 약 70% 중반 수준으로 항공 수요가 높았던 2019년 동일 시점 기준 예약률인 60% 초반대비 11%포인트 이상 증가했다. 특히 같은 기간 주말 예약률은 70% 후반대로 2019년 대비 10%포인트 이상 증가했으며, 주중(공휴일 제외) 예약률 또한 70% 중반대를 기록 12%포인트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월과 11월의 경우 초··고등학교는 물론 대학교의 학기 중인데다 7~8월 여름 휴가철과 추석 연휴기간 여행객 쏠림 현상으로 인해 통상적으로 항공여행 비수기로 분류된다. 특히 올해의 경우 최장 12일까지 쉴 수 있는 추석 황금연휴의 영향으로 10~11월 여행 수요가 줄어들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항공권 예약률이 증가 하고 있는 것.
 

제주항공 항공기.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이러한 비수기 기간 해외 여행객 증가의 원인으로 성수기를 피해 보다 저렴하게 여행을 떠나는 알뜰 여행족과 연휴나 휴가기간이 아니더라도 여유가 생길 때마다 연차나 주말을 활용해 틈틈이 해외여행을 떠나는 틈새 여행족의 증가를 꼽았다.

 

최근 지속된 경기 침체와 부정적인 경기 전망이 지속되는 가운데 보다 합리적인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사람들의 심리가 알뜰 여행과 틈새 여행이라는 트랜드를 만들어 낸 것으로 분석했다.

 

제주항공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알뜰 여행족들의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비수기 기간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풍족하고 합리적인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비수기 기간 탑승가능한 항공권 할인은 물론 현지 렌터카, 교통패스 혜택 제공을 통해 이동 편의성을 높여주는 한편 숙박, 여행상품, 음식점, 쇼핑센터 할인 등의 제휴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합리적인 여행을 돕고 있다.

 

구매 금액만큼 적립 받고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제주항공 멤버십 프로그램인 리프레시 포인트또한 빼놓을 수 없는 혜택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또는 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 항공기. [사진=제주항공]


한편, 제주항공은 일상 속 갑자기 여행이 떠오르는 순간부터 여행이 마무리될 때까지 고객의 모든 여정에 함께하고 싶다는 제주항공의 의지를 담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가자, 우리에겐 J(제주항공)가 있다를 공개했다. 제주항공은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슬로건을 통해 여행이 떠오르는 순간 우리의 여행을 바꿔온 제주항공이 바로 옆에 있음을 상기시키고 제주항공으로 인해 변화될 내 일상의 변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객들에게 전한다는 계획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항공이 바꾼 여행의 일상화가 성수기·비수기, 주말·평일로 나뉘어져 있던 여행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여행이 생각나는 순간 언제든 쉽게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