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고창에 3천억 규모 투자…전북 최초 대규모 사업장

전국 입력 2023-09-25 17:54:07 신홍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호남권 첨단물류 거점 '스마트허브단지'…2026년 준공

고창 신활력산단에 조성…"직간접 500명 고용창출"

김관영 지사 "삼성전자 더 크게 성장토록 적극지원"

심덕섭 군수 "고창신활력산단 ESG기업 유치도 노력"

고창군-삼성전자, 스마트허브단지 투자협약 장면. (왼쪽부터 김관영 전북지사, 김동욱 삼성전자 부사장, 심덕섭 고창군수). [사진=고창군]

[고창=신홍관 기자] 삼성전자㈜가 전북 고창신활력산업단지에 3,000억 원 규모의 호남권역 대규모 물류센터를 조성키로 했다.


전북도와 고창군은 이 같은 내용의 투자협약을 삼성전자와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이 전북에 투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투자는 전북도에 삼성이 대규모 사업장을 구축한 최초이자 민선8기 들어 새만금 외 지역에 2,000억원 이상을 투자한 첫 대규모(관광 제외) 투자 사례로 꼽힌다.

삼성전자㈜는 경기도 수원시에 본사를 두고 있고 반도체와 전자제품을 제조하는 초일류기업으로, 남부지역의 원활한 물류·유통을 위해 호남권에 대규모 물류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협약에 따라 삼성전자㈜는 고창신활력산업단지 18만㎡ 규모를 매입해 자동화 기술이 접목된 첨단 물류센터를 건립한다.


물류센터는 연내 건축설계 및 인허가 승인을 위한 사전절차를 진행하고 내년에 착공,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삼성전자㈜는 물류센터 조성을 위해 총 3,000억원 내외를 투자하고 500여명의 직·간접적 고용 창출을 계획하고 있다. 이에 따라 물류센터 조성을 시작으로 향후 건설경기 부양 등 향후 경제 파급효과도 기대된다.


협약식에는 김관영 전북지사를 비롯, 심덕섭 고창군수, 윤준병 국회의원, 윤여봉 경제통상진흥원장, 삼성전자㈜ 김동욱 부사장을 포함한 임원들이 참석했다.


김관영 전북지사는 “대기업인 삼성전자의 전북 투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전북에서 기업활동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고 삼성전자가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삼성전자가 고창군과 첫 대규모 투자협약을 맺게 되어 앞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활성화에 큰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투자협약을 신호탄으로 고창신활력산업단지에 첨단ESG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