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사 “추석 연휴 품질 관리…24시간 집중 모니터링”

산업·IT 입력 2023-09-25 17:21:47 수정 2023-09-25 17:44:04 윤혜림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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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이동통신사가 추석 연휴에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 [사진=SK텔레콤]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국내 이동통신사가 추석 연휴에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


SK텔레콤(SKT)은 추석 연휴를 앞둔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전국적으로 하루 평균 1,150여명의 자회사·관계사·협력사 전문인력을 배치해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한다고 25일 밝혔다.


SKT는 전국적으로 이동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기차역, 버스 터미널, 공항,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다.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 이동통신 품질과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많이 활용하는 티맵(TMAP) 서비스 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KT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중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네트워크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 전국 주요 고속도로와 휴게소,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1,100여 곳을 집중 관리 대상으로 지정했다.


KT는 또 명절에 무료 제공되는 영상통화 서비스의 안정성과 연휴 기간 열리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OTT 시청률 증가 등을 고려해 데이터 처리량을 늘리고 미디어 트래픽 모니터링을 강화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역시 명절 네트워크 특별 소통을 위한 비상운영체계에 돌입해 고객들이 데이터와 음성 등 통신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마쳤다. 또한 비상상황에 긴급 대응할 수 있는 종합상황실을 서울 마곡사옥에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특정 지역의 데이터 트래픽 및 통화량 증가가 예상되는 명절의 특성을 감안해 장애 발생에 대비해 중요 거점지역에는 현장요원을 배치, 상시 출동 준비태세도 갖췄다고 밝히며 적극적으로 고객보호에 나설 예정이다. /grace_r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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