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 “전통시장서 온누리상품권 쓰세요”

산업·IT 입력 2023-09-25 19:18:21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영 장관, 행복한백화점·가락시장 현장 점검

동행축제 특별판매장 등 방문해 상인과 소통

황금녘 동행축제 매출 1.2조 돌파…연장 논의

서울 가락시장, ‘골목형 상점가’ 공식 지정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앵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장관이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찾았습니다. 소상공인들을 만나 어려움을 듣고 이들을 격려했는데요. 윤혜림 기자입니다.


[기자]

이영 중기부 장관이 오늘(25일) 황금녘 동행축제 주요 판매현장인 ‘행복한백화점’과 가락농수산물종합도매시장(가락시장)을 찾아 추석 물가동향을 점검했습니다.


행복한백화점은 우수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장관은 야외매장에서 열린 특별판매장과 중소기업제품 전용매장 등을 방문해 소상공인들과 소통에 나선 겁니다.


[인터뷰]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일단 많은 국민분들이 동참해주시고 유통사에서도 상생의 기치로 많이 참여해 주셔가지고요. 원래 3회를 종합해야 (연 매출)3조원이 목표인데 잘하면 두 번만으로도 3조원에 육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장관은 “황금녘 동행축제의 매출이 목표였던 1조2,000억원을 넘겼다”며, “중국인 관광객의 유입 증가, 업계 분위기 호조로 동행축제 기간 연장을 내부와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 장관은 최근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하게 된 서울 가락시장을 방문해 소비자 체감물가와 시장경기 등의 동향을 살피고, 수산물과 건어물 등을 직접 구매했습니다.


그는 “온누리상품권은 계속해서 5~10% 상시 할인 판매되고 있는 만큼 추석 제수용품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서울경제TV 윤혜림입니다. /grace_rim@sedaily.com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