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원시, 접근성 높은 창원터널에 11번째 수소충전소 개소

전국 입력 2023-09-25 10:59:36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수소차 이용자 편익과 지역산업 육성 동시에 일석이조

전국 대부분의 수소충전소에 우리 수소기업 제품이 납품

창원터널 11번째 수소충전소 전경.[사진 제공=창원시]

[부산=김정옥 기자]창원특례시는 11번째 수소충전소 창원터널 수소충전소를 25일 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창원터널 수소충전소는 접근성이 우수한 창원터널 장유방향 입구에 수소승용차 전용으로 구축됐다.

 

수소버스충전으로 장시간 대기하거나 다른 충전소로 가야하는 불편이 없고 2대의 충전설비를 설치해 동시충전이 가능하다.

 

수소차 이용자는 일반 주유소를 이용하듯 신속히 충전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창원시는 수소산업특별시답게 전국에서 가장 많은 11개의 수소충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내년에는 진해신항 화물차용 수소충전소 준공과 함께 대용량 상용차를 위한 액화수소충전소 구축도 추진하고 있다.

 

수소차 보급률 또한 1548대로 전국 최고 수준이다.

창원시는 환경 영향성이 높은 상용차 중심으로 수소차 보급을 확대하고자 시내버스·청소차 등 수소차로의 대체를 확대하고 관내기업의 출퇴근용 버스를 수소버스로 전환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창원 거점형 수소생산기지와 수소액화플랜트 등 생산인프라를 통한 안정적 수소공급과 함께 풍부한 충전인프라를 바탕으로 수소차 보급에 박차를 더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관내 수소전문기업의 고성능 충전시스템을 적용, 그간 창원시가 추진한 수소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결실을 맺고 있다는 의견이다.

 

시 미래전략산업국 이성민 국장은 창원시가 장기적이고 집중적인 수소전주기산업 육성정책를 추진한 결과 전국 대부분의 수소충전소에 우리 수소기업 제품이 납품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국장은 많은 해외 정부·기업이 방문해 벤치마킹하고 상호협력을 제안하고 있다자랑스러운 우리기업의 수소장비가 호주, UAE, 중국 등으로 수출될 수 있도록 교두보의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