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풍덕지구 사업, 청탁사실 없어"…관광업체 대표 '허위사실' 도의원 등 고소

전국 입력 2023-09-25 13:22:39 수정 2023-09-25 14:41:22 김준원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인허가 과정 개입 의혹' 경찰 수사착수…업체 대표 "허위사실" 고소

순천경찰서 전경. [사진=순천경찰서]

[순천=김준원 기자] 최근 전남 순천 풍덕지구 인·허가 과정에서 전남도 등의 부당 개입 의혹이 제기된 고발사건과 관련, 업체 대표가 현직 도의원 등 5명을 허위사실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순천 풍덕지구 인·허가 과정에서 부당개입 의혹이 불거져 경찰이 수사에 착수한 가운데 업체 대표인 A씨가 억울함을 호소하며 경찰에 고소했다. A씨는 지난 22일 순천경찰서에 현직 도의원 B씨와 성명불상의 4명에 대해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장을 접수했다. A씨는 해당건 관련 전직 공무원 C씨로부터 최근 고발당했다.

이와 관련 검찰은 순천 풍덕지구 조합장과 간부들이 건설사로부터 10억 원을 챙겼다는 의혹과 관련해 지난 4일 건설사 측을 압수수색 한 바 있다.

앞서 광주지검 순천지청은 '전남도가 A씨의 부정청탁을 받고 순천 풍덕지구 인허가 등에 부당 개입했다'는 내용의 고발 사건을 전남경찰청을 통해 순천경찰서에 배당했다.


순천 풍덕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순천만국가정원 맞은편 풍덕지구 55만㎡를 주택단지 등으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2020년 전남도의 도시개발사업 조합설립 인가, 2021년 전남도의 실시설계 인가, 지난해부터는 순천시의 환지계획 인가를 받아 사업이 추진중에 있다.


관광개발 사업을 하고 있는 A씨는 고소장에서 "순천 풍덕지구 인·허가 과정에서 전남도 등에 부정청탁 한 사실이 없음을 명백히 밝힌다"며 "그동안 여수, 목포, 고흥 등에서 대규모 관광사업을 하고 있으나, 도지사를 포함해 어떠한 부정청탁을 한 사실이 없다"며 의혹을 강하게 부인했다.


그는 "목포와 고흥에 추진 중인 대규모 관광단지 조성사업을 놓고 도지사가 리조트 대표의 청탁을 받고 인·허가에 부당하게 개입했다는 그들의 주장은 명백한 허위"라며 "당시 인허가 과정에서 사업 시행자와 허가가 승인된 사실도 전혀 모른 상태였다"고 부인했다.


A씨는 "정치인은 정치를 그만두면 되지만 본인은 200여 명의 직원들까지 책임져야 할 막중한 의무가 있다"며 "이런 저런 소문에 휘들리지 않고 사업에만 전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심지어 저녁 9시만 되면 휴대폰 벨소리도 무음으로 바꿔놓으며 외부인과 접촉을 하는 일이 없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어 "이처럼 무책임하고 허위사실 등의 내용으로 타인에게 악의적 피해를 입히려는 사람은 반드시 처벌을 받아야 하고 본인과 같은 피해를 보는 사람이 더이상 나오지 않길 바란다"며 고소이유를 밝혔다.


한편 A씨는 2019년부터 목포 앞바다 장좌도에 1500억 원 규모의 대규모 리조트 개발사업을 진행하다 최근에는 3400억 원 규모로 사업계획을 확대했고, 고흥 영남면 일원 156만 7000㎡(47만평)부지에 4923억 원을 들여 리조트, 골프장, 호텔, 풀빌라, 스포츠 파크, 해상 워터파크 등을 조성 준비중에 있다.


해당 사업이 완공될 경우 고흥 나로우주센터, 순천만정원, 여수·목포 해상케이블카 등과 연계해 남해안을 연결하는 관광벨트가 구축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kim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준원 기자 보도본부

kim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