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사랑의 쌀 8,000kg’ 나눔 릴레이 지속

산업·IT 입력 2023-09-22 17:11:55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통해 푸드뱅크에 쌀 전달

취약계층에 온정과 건강기원 담아 사랑의 쌀나눔

[사진=공영홈쇼핑]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공영홈쇼핑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전국지역단위로 ‘사랑의 쌀나눔 릴레이 캠페인’을 이어간다.


22일 공영홈쇼핑은 ‘사랑의 쌀나눔’ 릴레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경기도 동두천 및 고양지역사회복지협의회에 각각 쌀1,000kg(10kgX100포)을 비롯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푸드뱅크사업 (경북, 광주, 충북 광역푸드뱅크)에 쌀6,000kg, 총 8,000kg을 전달했다. 


공영홈쇼핑은 지난달 30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사랑의 쌀나눔 릴레이 캠페인 등 ESG상생파트너십 업무협약을 맺고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공영홈쇼핑이 연간 캠페인으로 추진하는 사랑의 쌀 나눔은 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푸드뱅크사업에 기부함으로써 지역협의회 및 전국단위 푸드마켓에 직접 전달할 수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푸드뱅크사업은 결식아동, 독거노인, 재가장애인 등 저소득계층에게 식품, 생활용품 등을 지원해주는 물적자원 전달사업이다. 전국적으로 445개소의 광역 및 기초 푸드뱅크, 푸드마켓을 설치 운영해 결식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공영홈쇼핑은 올해도 ‘사랑의 쌀 나눔 전국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 권역별 위기가구, 복지사각지대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랑의 쌀을 전달하고 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계층 등 어려운 이웃에게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사랑의 쌀을 전하게 되었다”며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사회적 약자지원에 모범이 되도록 성실히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