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3 N 버스데이' 개최…"N 브랜드 체험 기회"

산업·IT 입력 2023-09-21 14:20:27 수정 2023-09-21 14:21:27 박세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현대차]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현대자동차가 N 브랜드의 고성능 차량을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한다. 

 

현대차는 106일 스타필드 하남(경기도 하남시 소재) 야외 주차장에서 고성능 브랜드 N의 출범 8주년을 기념하는 행사 ‘2023 N 버스데이(이하 N 버스데이)’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2015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식 론칭했으며 브랜드 이름 ‘N’은 현대차의 글로벌 R&D 센터가 위치한 남양(Namyang)’과 현대차의 주행 성능 테스트센터가 있는 레이싱 코스 뉘르부르크링(Nürburgring)’의 영문 머리글자를 따서 지어졌다.

 

현대차는 N 차량 보유 고객에게 서킷 주행을 비롯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N 버스데이행사를 2021년과 2022년 두 차례 진행했다.

 

올해부터는 행사 참가 대상을 N 차량 보유 고객뿐만 아니라 N 브랜드에 관심을 가진 모든 고객으로 확대해 누구나 행사장에 방문해 N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폭넓은 체험 콘텐츠를 운영한다.

 

N 차량 보유 고객은 100m 직진 코스에서 아이오닉 5 N’과 본인의 차량을 겨루는 미니 드래그 레이스본인의 개성이 담긴 N 차량을 전시할 수 있는 ‘N 카밋(Car-Meet)’ N 보유 고객끼리 주행 능력을 겨루는 짐카나등에 참가할 수 있다.

 

짐카나는 평탄한 노면에 콘 등의 장애물로 복잡하게 구성된 코스에서 가·감속, 코너링 등의 주행 기술을 구사해 완주 시간을 겨루는 경기다.

 

N 차량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도 아이오닉 5 N’더 뉴 아반떼 N’ 시승 프로그램 ‘N 테스트 드라이브 (N Test Drive)’ 행사 오프닝과 피날레를 장식할 아이오닉 5 N 드리프트 스펙모델의 드리프트 쇼런N의 발전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N 전시등을 통해 N 브랜드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다.

 

현대차는 N 브랜드를 떠올리게 하는 식음료가 준비된 ‘F&BDJ의 음악과 함께 즐기는 애프터 파티 등을 운영한다.

 

한편, 현대차는 국내 최대 카쉐어링 플랫폼 쏘카와 협업해 더 많은 고객이 N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쏘카 대여 가능 차량에 더 뉴 아반떼 N’아이오닉 5 N’1016일부터 추가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브랜드 출범 8주년을 기념해 더 많은 고객이 N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앞으로도 N 브랜드가 고객을 만나는 접점이 확대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ps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세아 기자 산업1부

ps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