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무량판구조 공사장 전문기관 안전점검결과 ‘안전’

전국 입력 2023-09-20 11:56:35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산도시공사 전경.[사진 제공=BMC]

[부산=김정옥 기자]부산도시공M(BMC)는 최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아파트 철근 누락' 사태와 관련, 무량판구조로 시공 중인 아파트 현장 2곳을 전문기관과 점검한 결과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20일 밝혔다.

 

무량판구조는 건축물의 뼈대를 구성하는 방식 중 하나로, 수평구조 건설자재인 보 없이 기둥이 직접 슬래브를 지지하는 공법이다.

 

817일부터 지난 6일까지 정기안전점검 수행기관에서 설계도서에 대한 1차 점검을 실시했다.

 

이어 지난 7일 국토안전관리원 입회하에 2차 현장 안전점검을 진행하였다.

 

2차 현장 안전점검에서는 철근 탐사기를 이용해 전단보강 철근배근 상태를 확인했다.

 

확인결과 누락 철근은 없었고, 비파괴 검사 장비인 슈미트해머로 콘크리트 압축강도를 측정한 결과도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BPA는 공공주택 건설과 관련해 현재 설계, 시공, 감리 전 단계에 품질관리시스템을 적용하여 품질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시공단계에서는 골조 공사 전 과정에 동영상 기록, 현장 관계자 교육 강화 등을 시행하고 있다.

 

김용학 BPA 사장은 "철근 누락 사태로 인한 부산시민의 불안감이 높아진 가운데 주택건설 사업자로서 책임 있는 자세가 그 어느 때보다 요구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촘촘한 단계별 확인시스템을 통해 입주민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아파트를 공급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