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진 한경협 회장 “한국 대표하는 글로벌 싱크탱크 되자”

산업·IT 입력 2023-09-19 09:30:00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전경련 간판 내리고 한경협으로 표지석 교체

새 슬로건 ‘한국경제 글로벌 도약 중심’ 선정

서울 여의도에 있는 FKI타워. [사진=한경협]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19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 정문 앞에서 한경협 표지석 제막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류진 한경협 회장,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 조현준 효성 회장, 김창범 한경협 상근부회장과 한경협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제막식으로 한경협은 1968년부터 55년간 사용한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간판을 내리고 새 출발의 발걸음을 내딛었다. ‘한국경제인협회1961년 삼성그룹 창업주 고() 이병철 회장 등 기업인 13명이 경제단체를 설립할 당시의 기관 명칭이며, 1968년부터는 전경련으로 바꿔 사용해왔다.

 

행사에 참석한 한경협 임직원들은 초심으로 돌아가, 국가와 국민을 먼저 생각하고 실천하자는 결의를 다졌다. 류진 한경협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55년 만에 한국경제인협회가 이름을 바꾼 것은 창립 당시 초심을 되새기고, 진정한 변화를 이루기 위한 것이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싱크탱크로 나아가는 길에 임직원 모두 힘과 지혜를 모아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한경협은 새 슬로건으로 한국경제 글로벌 도약의 중심을 발표했다. 한경협은 지난 87일부터 97일까지 한 달간에 걸쳐 한국경제인협회 슬로건 및 CI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을 진행한 바 있다. 중학생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국민들이 참여했으며, 슬로건은 682건의 작품이 응모됐다.

 

새 슬로건인 한국경제 글로벌 도약의 중심은 공모전 수상작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것으로, ‘대한민국 G7 대열 진입 및 글로벌 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의 도약이라는 비전과 한경협이 글로벌 싱크탱크로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지난 2013923일 신축 전경련회관 준공 당시에 제작·설치됐던 기존 전경련 표지석은 이날 제막식 행사로 10년 만에 새 표지석으로 교체되고 한경협의 상징으로 거듭났다.

 

한편, 기존의 전경련회관은 기관 명칭 변경에 맞춰 ‘FKI타워로 건물명이 바뀌었다. 한경협의 영문 명칭은 ‘FKI(The Federation of Korean Industries)’를 유지하면서, ·영문 건물명을 FKI타워(FKI Tower)로 통일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