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글로벌 누적 판매 100만대…"G80·GV80 라인업 공략"

산업·IT 입력 2023-09-17 11:07:14 수정 2023-09-18 09:50:01 박세아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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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현대차그룹]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제네시스는 브랜드 출범 이후 올해 8월까지 국내 69177, 해외 318,627대 등 글로벌 시장에서 총 1008,804대를 판매했다고 17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성공적인 전동화 전환을 위해 2025년 이후 모든 신차를 전기차로 출시하고 전기차 생산지 다변화를 검토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전동화 시대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경쟁력 있는 라인업을 지속 선보이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강화할 예정이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차급의 신차를 출시해 라인업의 완성도를 높이고, 제네시스 스튜디오 등 브랜드 경험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 구축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제네시스의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송민규 제네시스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제네시스는 출범 이후 고객을 위해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창조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으며, 그 여정 속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기록했다세상에 없던 제네시스만의 특별한 럭셔리 경험들을 계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신차 선보이며 판매 급성장… G80, GV80, GV70 등 ‘효자’

제네시스는 201511G90(당시 국내 차명 EQ900)를 출시하며 그 해 384대를 판매하고, G70·G80·GV70·GV80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2020년 132,450대를 판매해 글로벌 연간 판매 10만대를 넘어섰다.

 

이어 2021201,415, 2022215,128대를 판매한 데 이어, 올해에도 8월까지 154,035대를 판매했다. 
 

제네시스 차종 중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은 2016년 출시된 G80, G80 전동화 모델을 포함해 글로벌 시장에서 총 39738대가 팔렸다.

 

브랜드 첫 SUV인 GV80와 최초의 도심형 럭셔리 중형 SUV GV70도 글로벌 시장에서 각각 173,882, 16965대의 누적 판매를 달성했다.
 

제네시스 G80 [사진=현대차그룹]

■ 경쟁력 있는 라인업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현대차그룹은 제네시스가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갖춘 제품 라인업과 전용 브랜드 경험 공간 구축, 세심한 고객 케어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주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2015년 브랜드 첫 차로 G90를 출시한 이후 세단, SUV, 전기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차종을 출시했다. 현재 라인업은 세단 5, SUV 2, 전기차 3종 등 총 10개로 늘어났다이 같은 라인업을 바탕으로 제네시스는 미국, 유럽, 중국, 중동, 호주 등 17개 시장에 진출했다.

 

또한, 제네시스는 전세계 50개 곳에 제네시스 스튜디오, 제네시스 라운지, 제네시스 하우스 등 다양한 형태의 브랜드 경험 공간을 구축해 관리하고 있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경험 공간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네시스 차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차량에 대한 큐레이션을 통해 제네시스의 품격과 가치를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국내의 경우 제네시스 강남 제네시스 수지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을 오픈했으며, 미국, 유럽, 중국, 호주 등 해외 주요 지역에서도 제네시스 스튜디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제네시스는 202111월 미국 뉴욕 맨해튼에는 글로벌 첫 브랜드 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을 개관했다. 이 곳에서는 방문객들이 전시 차량을 살펴보는 것은 물론, 한국 고유의 미와 전통적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문화 체험도 할 수 있다.

 

올해 1월에는 서울 신라호텔에 G90 롱휠베이스 모델 고객 전용 공간인 제네시스 라운지를 열었다
 

제네시스는 골프에 대한 대담한 헌신(Audacious Commitment)을 통해 브랜드 가치 제고는 물론, 선수와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선수들의 성장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2016년 한국 남자 골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골프 마케팅에 나선 제네시스는 KPGA 투어 최초로 포인트 상금 제도인 제네시스 포인트를 도입했으며, 7년째 타이틀 스폰서로서 제네시스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해외의 경우 타이틀 스폰서로 2017PGA 투어 제네시스 오픈을 개최하며 후원을 시작했다. ‘제네시스 오픈2020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로 승격되며 PGA가 지정하는 특급 대회 17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이 밖에도 PGA 투어와 DP 월드투어가 공동 주관하는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의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으며, 남성 골프 국가대항전인 프레지던츠 컵’, ‘아부다비 HSBC 챔피언십에도 차량을 후원하고 있다.

  

제네시스 GV80[현대차그룹]

제네시스는 2025년 이후 모든 신차를 전기차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기차 생산지를 다변화하고 글로벌 전동화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현재 GV70 전동화 모델을 생산 중인 현대차 앨라배마 공장을 비롯해, 2025년 완공 예정인 HMGMA 신공장에서도 신규 플랫폼이 적용된 전용 전기차를 생산해 전기차 격전지인 북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는 글로벌 수요에 따라 현지 정부 정책, 부품 인프라 현황, 글로벌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 최적의 전기차 생산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전동화 라인업으로의 전환과 함께 원자재, 부품은 물론 생산 공정을 포함한 브랜드의 모든 가치 사슬에 혁신을 도모함으로써 탄소 중립 달성 목표를 구체화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중에 GV80 상품성 개선모델 및 GV80 쿠페를 출시할 예정이며, 기존에 없던 새로운 차급의 신차를 추가해 라인업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psa@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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