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 통합 품평회’ 개최
중소기업 94개사, 홈앤쇼핑·5대 백화점과 입점 상담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중소기업중앙회가 7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과 함께 13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 통합 품평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품평회에 참가한 유통채널은 온라인 분야의 홈앤쇼핑, 오프라인 분야의 5대 백화점(갤러리아·롯데·신세계·현대·AK)과 롯데마트이며, 각 채널의 서류 심사를 통과한 총 94개 업체의 대면 심사와 입점 상담이 이뤄졌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업체에 대해서는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 시 수수료 우대, 팝업행사 참여, 인건비 지원 등 실질적인 판로지원 혜택이 부여된다.
추문갑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은 “중기중앙회는 우수 상품 제조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을 위해 2013년부터 유통 대기업과 다양한 상생협력 사업을 지속 추진해왔다”며, “이번 품평회는 백화점과 대형마트, 홈쇼핑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유통채널이 참여하는 만큼, 중소상공인의 판로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grace_r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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