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진흥원 ‘뜨청열강’에 ‘면접왕 이형’ 뜬다

전국 입력 2023-09-07 11:50:25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일 오후 7시 경북대 효석홀서...온라인 접수 시작

하반기 취업시즌 맞아 500명 규모 대강연장 마련

[대구=김정희기자]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가 주관하고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원장 정순천, 이하 행복진흥원)이 주최하는 청년 교육 프로그램 뜨청열강(대구 청년들을 위한 강연)" 5차시 강연이 오는 20일 오후 7, 경북대학교 글로벌프라자 효석홀에서 열린다.

 

강연 참가 신청 문의는 오는 20일까지 구글폼(https://forms.gle/YLT6RzydMwjhiCFD9)과 온라인 플랫폼(https://study.or.kr)을 통해 모집하며 지역 청년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7일 행복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강연은 하반기 취업시장이 시작됨에 따라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 준비를 위해 자기소개서 및 면접 전략 등 합격할 수 밖에 없는 취업특강이라는 주제로 마련된다.

 

강연에 나서는 면접왕 이형은 유튜브 구독자수 약 54만명의 취업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과거 최연소 그룹 인재개발팀장, 그룹 인사 총괄 책임자로 역임하였다. 직무면접관, 임원 면접관으로 매년 2천여 명의 취업준비생을 만나 면접과 채용의 전문성을 쌓았다. 저서로는 자소서 바이블 2.0‘, ’면접 바이블 2.0‘, ’이직 바이블‘, ’포커스(Focus)‘ 등이 있다.

 

행복진흥원은 매회 강연 참석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표하는 질의응답 코너 뜨청이 묻고 열강이 답하다를 마련하여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궁금증을 강연자(면접왕 이형)의 전략과 노하우를 담아 풀어낼 예정이다.

앞서 진행된 강연들은 대구광역시 청년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나, 5차시 강연만큼은 취업 준비를 위한 자기소개서 및 면접 등 컨설팅 비용으로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500명 규모의 강연장에서 강연이 진행된다.

 

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은 "지역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체감할 수 있는 강연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면서 남은 강연도 대구의 2030 청년들이 원하는 주제의 강연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달 열리는 6차시 강연은 통장 잔고 2원에서 2년만에 1억원을 모은 구독자 52만명의 유튜버 김짠부로 청년들에게 성공적인 재테크를 위한 꿀팁과 경제관념을 전달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고나 행복진흥사회서비원 평생교육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