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10월 분양 예정

부동산 입력 2023-09-07 10:12:03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대우건설은 오는 10월 충남 논산에서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시공능력평가 3위 대우건설의 논산 첫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부동산 시장 분위기도 살아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연무읍 안심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총 433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84㎡A 259가구 ▲84㎡B 94가구 ▲84㎡C 12가구 ▲103㎡A 68가구로 모두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대형으로 공급된다.


이 단지는 지역 핵심 인프라와 미래가치를 모두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입지가 돋보인다. 우선 교통망으로는 논산IC(호남고속도로), 연무IC(논산천안고속도로)를 모두 끼고 있어 대전, 세종, 전주 등 인근 도시로 이동이 편리하다. 논산을 십자(+) 형태로 가르는 득안대로와 동안로도 인접해 있으며, 연무대 고속버스 터미널을 도보로도 이용할 수 있어 타 지역 이동도 쉽다.


호남선 고속화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고속철도 호재도 더했다. 호남선 고속화사업은 논산에서 대전 가수원까지 굽은 철길을 곧게 펴고, 육군 논산훈련소까지 고속철도(KTX)를 놓는 사업이다. 호남선 고속화사업 완료시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근거리에서 KTX신연무대역(신설예정)을 이용할 수 있어 전국 곳곳이 더 가까워질 전망이다.


이밖에 하나로마트, 연무안심시장, 연무체육공원, 연무읍사무소 등 생활 편의시설도 잘 갖췄다. 연무중앙초, 연무여중, 연무중·고, 연무도서관 등 교육 인프라도 탄탄하다. 양지농공단지, 동산농공단지, 연무농공단지, 동산산업단지 등 지역 내 산업단지 직주근접 입지도 강점이다.


단지는 논산 최고 29층 높이의 압도적 전망을 자랑하고,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된다. 전 가구는 넉넉한 중대형 평면으로만 구성됐고, 타입별로 4베이(bay)-4룸(Room), 대면형 주방 등 최신 트렌드가 적용된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독서실,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맘스스테이션 등 다양한 입주민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비규제지역이라 청약 요건도 까다롭지 않다.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이 지나면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지며 주택을 보유해도, 세대주가 아니어도 청약을 넣을 수 있다. 논산은 물론 충남 전역과 세종, 대전까지 1순위로 청약 가능하다. 또한,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으며 전매 기간 및 횟수 제한이 없는 점도 특징이다.


한편,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견본주택 오픈에 앞서 논산 연무읍 안심리 일원에서 청약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며, 방문시 단지 특장점과 청약 요건, 다양한 특별공급에 관련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견본주택은 논산 내동 일원에 다음 달 중 오픈 예정이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