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더프레시, 우리 수산물 살리기 박차…‘민간 이력제’에 직원식당 메뉴까지
GS더프레시에서 소비자가 수산물을 고르고 있다.[사진=GS리테일]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GS리테일은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8월 이전 조업한 냉동 수산물의 비축 확대 △해수부와 연계한 ‘대한민국 수산대전’ 참여 △수산물 민간 참여 이력제(이하 ‘민간 참여 이력제’) 도입 등 안전한 우리 수산물 판매 촉진 활동을 통해 우리 어가 살리기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GS더프레시는 협력사로부터 지난달 이전에 조업한 갈치, 고등어, 낙지 등 식탁에 가장 많이 오르는 우리 수산물 960톤, 50억원 상당의 물량을 우선적으로 확보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다.
소비자들이 안전한 우리 수산물에 대한 신뢰를 잃지 않도록 하는 여러 활동도 도입된다.
지난 6월 GS더프레시는 해양수산부와 ‘민간 참여 이력제’ 업무 협약을 체결했는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GS더프레시가 판매하는 자반고등어 등 10종의 상품에 부착된 QR코드로 △생산자 △생산 시기와 장소 △가공업체 등의 이력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GS더프레시의 전국 수산물 가공센터 9곳에서는 상품의 입고, 출고 시 각각 2회, 물류센터에서 시료 검사 추가 1회까지 총 3회의 안전성 검사를 진행한다.
GS더프레시는 해양수산부가 개최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에 참여해 오는 6일~12일 기간 중 완도 전복, 영광 참굴비, 손질 오징어 등 국산 수산물을 1인당 2만원 한도 내에서 20%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GS더프레시는 역삼동 소재 GS그룹사 직원들이 근무하는 GS타워 구내 식당에 6일부터 완도 전복을 활용한 메뉴의 식재료를 공급하는 등 ‘안전한 우리 수산물 이용하기’ 사내 캠페인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hojinlee97@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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