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국제협력진흥원, 차세대 글로벌 리더 양성의 산실

전국 입력 2023-09-04 18:22:00 박민홍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찾아가는 국제교류 이해교실' 좋은 반응

정기종 전 카타르 대사. [사진=전북국제협력진흥원]

[전주=박민홍 기자] 전북국제협력진흥원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도내 중·고등학교에 초빙해 국제화 시대를 주제로 강연하는 '2023 찾아가는 국제교류 이해교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기종 전 카타르 대사는 지난 1일 순창복흥중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글로벌시대를 맞아 각자의 개성을 살려 국제무대에서 외교관 및 민간 외교대사로 꿈을 펼쳐라”고 강연했다.


"국가 공무원인 외교관뿐만 아니라 K-pop의 선두주자 BTS나 한국의료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송중기 배우처럼 순창 복흥중학교 청소년들도 자신의 장점을 살려 글로벌 인재로 성공하기를 바란다"는 희망도 전달했다.


정 전 대사는 2013년 배우 송중기와 카타르 대사관 관저에서 찍은 사진을 소개하며 외교관의 역할과 민간외교 대사로 일할 수 있는 세계 무대를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 학생들의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찾아가는 국제교류 이해교실'은 전북국제협력진흥원이 2017년부터 도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국제교류, 외교에 대한 이해, 세계 진출 등 청소년들의 국제적 역량 강화를 위해 시행하는 사업.


모집공고를 통해 접수하고 소외되는 학교를 우선 선정해 연간 15회 글로벌 역량 강화 주제에 부합하는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청해 국제화 시대 다양한 주제와 경험을 토대로 도내 청소년들의 차세대 글로벌 리더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5월 군산영광여고를 시작으로 10회째 진행했으며 다음달에 정읍 배영중 등 5개 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2024 찾아가는 국제교류 이해교실' 신청은 내년 3월 중 전북국제협력진흥원 홈페이지와 도내 중·고등학교에 공문을 발송해 신청을 받아 해당 학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mh009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민홍 기자 보도본부

mh0091@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