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성수기 가정시장 점유율 1위 기록
오비맥주 카스 제품사진.[사진=오비맥주]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오비맥주는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5~7월 국내 맥주 가정시장에서 오비맥주 카스 프레시는 41.4%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여름 성수기로 진입하는 시점인 지난 5~7월의 3개월 간 가정시장에서 카스의 판매량은 직전 2~4월에 비해 약 20% 증가했다.
제조사별 순위에서도 오비맥주는 51.4%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오비맥주는 편의점과 개인슈퍼, 대형마트, 조합마트 등 국내 가정시장 판매 채널에서 지난 5~7월 제조사 1위를 차지했다.
카스는 엔데믹 전환 후 첫 여름을 맞아 지난 6월 중순부터 ‘카스쿨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홍대 메인상권에 선보인 ‘카스쿨’과 ‘카스 레몬 스퀴즈’ 팝업 매장에는 두 달간 4만 명 이상이 다녀갔으며, ‘카스쿨 캠페인’ 포털 사이트에는 총 47만명이 방문하기도 했다. 또한, 카스가 이번 여름 한정판으로 선보인 ‘카스 레몬 스퀴즈’는 출시 4주 만에 200만 캔 판매를 달성했다. /hojinlee97@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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