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9월 신입사원 상시채용…“미래 모빌리티 우수인재 확보”

산업·IT 입력 2023-08-28 13:50:21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현대차 9월 신입사원 상시채용 포스터. [사진=현대차]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현대자동차는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현대차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9월 신입사원 상시채용 지원서 접수를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연구개발 디자인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IT 등 총 6개 분야 26개 직무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모집 대상은 국내외 학사 및 석사 학위 취득자 또는 20242월 졸업예정자로 분야별 자격요건과 수행 직무 등의 세부사항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채용 기간 동안 현직자와 인사담당자가 참여하는 잡페어(Job Fair)와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가 2017년 이후 6년 만에 재개하는 잡페어는 다음달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서울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쎈느(Scene)에서 열린다. 잡페어는 팝업스토어(Pop-up Store)의 형태로 현대차 구성원의 일과 성장, 기업문화를 소개하는 팝업 전시 현직자와 함께하는 소통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팝업 전시는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관람 가능하며 프로젝트 코드를 주제로 하나의 신차를 개발해 완성하기까지 그 뒤에 담긴 현대차 구성원의 노력과 성장의 발자취를 소개한다.

잡페어 전경 콘셉트. [사진=현대차]


이를 통해 참석자들이 현대차의 다양한 직무와 밸류체인(Value Chain)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입사 후 성장 모습을 그려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직자와 함께하는 소통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현직자와 직무에 대해 이야기하는 리버스 인터뷰현대차 구성원의 성장 스토리를 듣는 팀 현대 토크등 자신의 성장 가능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시공간 제약없이 현직자와 소통이 가능한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도 다음달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온라인에서 실시한다.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는 현직자가 채용 직무를 발표하는 채용 발표회현직자와 지원자가 직무에 대해 소통하는 직무 상담 공간인사담당자와 채용 상담 또는 모의 면접을 진행하는 ‘HR 상담 공간현대차 채용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채용 정보관등의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잡페어와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는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3일까지 신청하면 참가가 가능하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7월 도입한 예측 가능한 상시채용원칙에 따라 매 분기별 1일마다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예측 가능한 상시채용은 지원자들이 모집 시점을 예측할 수 있고 이전 대비 채용 일정이 단축되는 등 지원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우수 인재를 확보해 미래 모빌리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지원자 관점을 고려해 채용 과정을 개선하고 차별화된 채용 콘텐츠를 만들어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