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모임통장 출사표…연 3% '생활통장'도 출시

금융 입력 2023-08-28 10:40:19 민세원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케이뱅크]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케이뱅크는 수시입출금 통장에 높은 금리 혜택과 다양한 생활 관련 서비스를 더한 ‘생활통장’과 ‘모임통장’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생활통장’은 수시 입출금이 쉽다는 생활비통장의 장점에 고금리 혜택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생활통장에는 300만원까지 연 3%, 그 이상 금액은 연 0.1% 금리가 적용된다

 17세이상 개인이 가입 대상이며 1 1계좌에 한한다

케이뱅크는 생활통장 출시를 기념해 생활비에 혜택을 더할 이벤트를 준비했다.

생활통장을 만들면 참여 가능한 ‘쿠팡 와우 무료 혜택’ 이벤트가 있다.

9
월 한 달 안에 케이뱅크 생활통장을 만들고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최대 6개월까지 총 3만원 상당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에 처음 가입한 고객을 위한 생활쿠폰 혜택도 있다가입 후 한 달 이내 마트와 주유소에서 쓸 수 있는 5,000원 쿠폰 두 장(최대 1만원)을 제공한다.

생활통장에는 금리 혜택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편리한 생활서비스도 탑재했다

캐시백 할인 쿠폰 서비스를 시작으로 장보기 물가부터 해외 여행지를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는 환율 알림 서비스까지 다양하다.

‘오늘의 생활 시세’를 통해선 매일 변동되는 주유비와 환율을 한눈에 볼 수 있다오늘의 유가 정보를 안내하고 최근 시세와 비교해 합리적인 소비를 결정할 최적의 시기를 알려준다또 매일 전세계 21개국의 환율의 최근 등락을 비교해줘 여행 시 참고할 수 있는 환율 정보도 제공한다.

‘오늘의 밥상물가’에선 104종의 농축수산물 가격 정보를 바탕으로 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식자재 가격 상세조회 △가격 추이 전망 △오늘의 추천 요리 △이달의 제철 음식 등 먹거리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이외에도 매달 생활영역(배달 앱주유소 등)에서 할인 쿠폰이 제공되는 ‘오늘의 쿠폰’생활통장으로 이체를 받으면 현금 행운상자를 주는 ‘이체받고 현금 또 받기’ 등 생활통장 이용 시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생활통장과 더불어, 가족지인, SNS 친구 등과 함께 할 수 있는 ‘모임통장’도 출시했다

모임통장에는 300만원까지 연 2.3%, 초과 금액은 0.1% 금리가 적용된다.

케이뱅크 모임통장의 가장 큰 특징은 함께 모을수록 혜택이 커지는 ‘모임비 플러스’ 서비스다.

모임통장 속 ‘모임비 플러스’ 기능은 모임 구성원들과 다른 조건 없이 목표 금액을 모으기만 하면 최고 연 10%의 금리를 제공한다. 

모임비 플러스는 여러 사람이 모일수록 더 큰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기본 금리 연 2.0%에 전체 목표금액을 성공하면 연 3.0%, 성공한 인원 1명이 추가될 때마다 연 0.5% 우대금리가 더해진다

최대 참여 가능 인원인 10명이 참여하면 최고 연 10% 금리가 적용되는 것이다목표금액은 최대 1,000만원까지 설정할 수 있다.

모으는 주기(매주 혹은 매월)와 목표 금액(최대 1,000만원)을 정하면 모으기에 참여한 인원에 따라 매회차 모아야 할 금액이 계산된다

각 개인 계좌에서 자동이체 돼 편리하게 돈을 모을 수 있으며중간에 입금하지 못한 금액도 마지막에 한꺼번에 입금만 완료한다면 우대금리를 준다.

예를 들면 친구 6명 모임에서 세 달 후에 연말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모임비 플러스로 여행 경비 모으기를 시작하면 된다전체 목표금액 600만원을 위해 개인 당 매주 약 77,000원을 모으면 연 8% 금리가 적용된다.

모임비 플러스에 모으는 돈은 기존 회비가 들어있는 전체 모임통장과는 분리돼 별도로 관리하기 용이하다.

또 ‘모임 프로필’ 기능에도 힘을 썼다모임통장 메인 화면 전체를 모임의 특성을 담은 사진 한 장으로 꾸밀 수 있고 사진을 누를 때 애니매이션 효과를 적용해 재미 요소도 넣었다.

최근 모임 트렌드를 반영한 기능도 추가했다모임원의 실명을 공개하지 않고 별명이나 익명으로 이뤄지는 팬카페오픈채팅방 모임 등의 특성을 고려해 실명이 아닌 별명으로 활동 가능하다.

서호성 케이뱅크 은행장은 “고객의 생활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신개념 수시입출금통장 생활통장과 케이뱅크만의 모임통장을 내놓았다”며 “케이뱅크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 금융과 생활이 만나 더 극대화된 고객 생활 서비스를 지속 내놓을 예정"이라고 말했다./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