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리자,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생활용품 부문 선정

S경제 입력 2023-08-22 13:25:05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생활위생 전문 그룹 MSS 그룹 산하의 ㈜모나리자가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생활용품(화장지) 부문 1위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는 품질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소비자만족도를 높이고 업계 발전에 기여한 브랜드를 시상∙공표해 격려하고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소비의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모나리자는 MSS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회사로 두고 있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그룹 산하의 회사로 각종 티슈 제품과 물티슈, 마스크, 손소독제, 항균 탈취제 등 다양한 위생 용품을 출시하며 위생 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업체는 화장지, 미용티슈, 미용티슈, 키친타월부터 물티슈, 마스크, 기저귀 등 다양한 생활∙위생용품을 연구 및 개발해 업계를 선도하고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펼쳐온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모나리자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임직원 모두가 노력을 다했기에 소비자의 한결 같은 사랑과 이번 수상의 영예를 모두 누리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생활·위생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모나리자는 매년 재활용지로 2만 톤의 화장지를 생산해 연간 40만 그루의 나무를 보존하며,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박스포장은 산림관리협의회(FSC)의 산림인증을 받은 종이 박스를 사용하고 친환경 제품군을 확대, 친환경 설비 확충 등 다각적인 노력으로 2030년까지 탄소 배출을 10% 줄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취약계층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위생용품을 기부하며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ESG위원회와 전담 조직을 구성하여 지속가능경영을 고도화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