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알파, 차세대 리더를 위한 ‘명상리더십’ 프로그램 오픈 예정

S생활 입력 2023-08-22 09:19:42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오메가알파는 오는 11월 ‘명상리더십 코치 ALC 과정’ 코칭 프로그램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조직문화 속 개인의 역량과 문제 해결 능력이 중요해지는 4차산업 시대를 위한 교육으로 필요한 차세대 리더십을 키우고 싶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명상리더십’은 변혁적 리더십과 감성 리더십, 셀프 리더십 등 다양한 기존 리더십 프로그램에 자기인식을 더해 파워풀하고 근본적인 자기혁신을 이끌어내는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명상을 통한 자기인식을 기반으로 리더의 혁신과 조직의 성과를 이끌어낸다.


이를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고 수정점을 찾아내는 역량을 위한 ‘명상’과 알아낸 수정점을 발전하고 싶은 ‘지향점’으로 끌고 가는 ‘리더십’을 접목시키고 내적 자원을 고도화하는 ‘코칭’을 융합해 새로운 리더십 패러다임을 선보인다.


특히 ‘명상리더십’과 멘탈코칭을 통합한 형태의 과정으로 명상을 통한 자기인식 리더십에 기반해 스스로의 멘탈과 자아를 성장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론을 체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은 11월 4일부터 5일까지 총 16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1일차는 명상리더십의 핵심과 활용에 대한 과정을 구성하고, 2일차는 멘탈코칭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체 교육은 부산에 위치한 경성대학교 프레지던트 홀에서 진행되며, 온라인으로도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관계자는 “개개인의 노력과 역량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 걸 맞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명상리더십 코칭으로 미래 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비전이 돋보이며, 변화하는 조직문화를 이끌어갈 혁신적인 교육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을 담당하는 정병규 대표는 IBM을 거쳐 한국AIoT협회 등 수많은 비즈니스 모델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한 수준 높은 비즈니스 리더로 ‘나에 대한 인식과 관심’ 등 자기혁신과 자기성장 저서를 출간하며, 내면의 성장을 도모하는 명상 작가로서 활동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