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전 0시 축제’…금일 피날레로 7일간 대장정 마무리

전국 입력 2023-08-17 14:20:54 이승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전시는 그간 한여름 밤의 기나긴 시간 여행을 모티브로 한 ‘대전 0시 축제’ 피날레가 17일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사진=대전시]

[대전=이승재 기자] 대전시는 그간 한여름 밤의 기나긴 시간여행을 모티브로 한대전 0시 축제피날레가 17일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금일 7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폐막 퍼레이드를 비롯해 대전부르스 댄스 전국경연대회와 대전부르스를 현대 버전으로 리메이크한 코요태의 K-POP 콘서트 등 대미를 장식할 굵직한 프로그램들이 예정돼 있다.

 

대전 0시 축제는 지난 11일 개막일부터 축제 현재까지 사상 최대 인파가 몰리며 흥행에 성공했다.

대형축제에 목말랐던 대전 시민은 물론 전국 관람객까지 불러 모았고, 대전 0시 축제, 꿀잼도시, 대전 부르스, 시간여행, 과학도시, 대전역 등 대전을 상징하는 대표 이미지를 관람객들에게 각인 시켰다.

 

하루 남은 0시 축제는 여전히 볼거리가 가득하다. 우선 0시 축제의 킬러콘텐츠인 퍼레이드가 폐막식에도 등장한다.

    
페막 퍼레이드는 17일 오후 18시부터 19시까지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대전역 특설무대에서 출발해 현재존 중앙로 특설무대까지 500m 구간을 행진한다.

 

폐막 퍼레이드는 총 7막으로 구성됐는데 △1막은 낭만대전으로 충청브라스 오케스트라 연주와 이머시브 공연 △2막은 과학수도 대전을 보여주는 대덕특구 50주년 영상을 감상 △3막은 시간 여행자인 이장우 대전시장이 희망 기적소리로 퍼레이드 출발을 알리는 퍼포먼스로 진행 된다.

 

△4막은 길놀이 공연팀이 선두에서  퍼레이드 출발을 알리고 이머시브 무도회장 △5막은 흥겨운 대전을 모티브로 시민과 댄스파티를 갖는다.

 

△6막은 목척교 게이트인데 과학기술의 상징인 꿈돌이와 사족보행로봇이 퍼레이드팀과 조우한다. 7막은 꿀잼도시 응원 퍼포먼스다.

 

△7막을 마지막으로 퍼레이드팀이 중앙로 특설무대에 도착하면 복과 희망을 기원하는벽사진경(辟邪進慶)’퍼포먼스와 불쇼로 본격적인 폐막식이 시작한다.

 

폐막식 공연은 그룹 코요태이며, 코요태는 대전부르스를 현대버전으로 리메이크했다.

코요태가 대전부르스를 부르는 첫 무대로 전국민이 함께 부를 수 있는 히트곡 릴레이도 준비돼 있다.

 

대전시는 17일 폐막식에서 0시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유관기관에 표창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교통과 치안, 안전 분야 관계자 그리고 바가지요금 근절에 동참해준 상인회 등 총 20명이 대상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한여름 밤 원도심을 뜨겁게 달군 대전 0시 축제가 단 하루만을 남겨두고 있다라며 대전 0시 축제 현장에 계셨던 모든 분들에게 잊을 수 없는 시간이자 축제로 기억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lsj0168@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승재 기자 보도본부

lsj0168@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