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유튜브 구독자 7만명 돌파

전국 입력 2023-08-17 12:37:33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구독자 수 6만명 달성 후 11개월 만에 7만명 기록

항공사 특화 콘텐츠와 유튜브 감성을 결합한 콘텐츠 제작

에어부산 유튜브 콘텐츠 썸네일 이미지. [사진 제공=에어부산]

[부산=김정옥 기자]지역항공사 에어부산 공식 유튜브 구독자 수 7만명을 돌파했다. 

 

에어부산은 작년 8월 유튜브 구독자 수 6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77만명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어부산 유튜브 채널은 현재까지 77000여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최다 조회 영상의 조회수는 378만회로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높은 구독자 수와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항공업계 유튜브 선두주자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에어부산의 유튜브 콘텐츠는 시청자 중심의 영상 제작으로 항공사에 가지는 호기심이나 접하기 어려운 항공상식 및 항공사 전반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업로드된 에어부산 유튜브 콘텐츠 중 기장은 비행 중에 어떻게 밥을 먹을까?’ 영상은 업로드 2주 만에 100만 조회수를 달성한 후 현재 조회수 140만 뷰를 기록 중이다.


해당 영상은 조종실 내에서의 업무뿐만 아니라 식사 등 평소 보기 어려운 장면을 현직 조종사가 직접 영상을 통해 보여주어 큰 화제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유튜브 유명 채널인 워크돌과도 협업하는 등 더욱 폭넓은 유튜브 마케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항공사 특화 콘텐츠에 유튜브 감성을 더해 시청자들이 원하는 영상을 제작하며 항공 지식 및 정보를 전달하는 동시에 잠재 고객들에게는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해 나가고 있다유튜브와 같이 다양해진 소통 창구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의 직·간접적 피드백에 귀 기울이며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