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수소토잉카(항공기 견인차) 충전 실증

전국 입력 2023-08-09 09:51:58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원 수소충전소, 국내 최초 전 수소모빌리티 충전실증 가능

수소토잉카(항공기 견인차) 충전 실증 모습.[사진 제공=창원시]

[부산=김정옥 기자]창원특례시는 창원 대원 수소충전소에서 수소 연료전지 시스템을 탑재한 수소토잉카(항공기 견인차)에 대해 충전 실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충전 실증으로 수소충전소와 해당 차량간 연료 충전 안전성을 검증했다.

 

대원 수소충전소에서는 산업부 규제샌드박스를 통한 수소모빌리티 통합형 수소충전소 구축·운영 특례 승인으로 일반 승용차 이외에도 수소 지게차, 굴착기, 드론, 자전거 등 다양한 수소모빌리티가 충전 가능하다.

 

더불어 수소충전소 운영 실증으로 수소충전소 보급 및 차종 확대를 위한 제도 개선에 노력 중이다.

 

이번에 실증한 수소토잉카는 산업부 공항특수차용 연료전지시스템 및 차량장착 기술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신정개발특장차와 현대모비스 등이 참여한 컨소시엄에서 개발됐다.

 

이에 수소충전 후 실사용 환경에서 시스템의 안정성 및 신뢰성 등을 검증할 계획이다.

 

산업부는 올해 5수소 안전관리 로드맵 2.0’ 발표를 통해 내년부터 수소충전소의 충전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앞서 720일에는 산업부의 수소산업 규제혁신 민간협의체가 창원 대원 수소충전소를 방문, 수소모빌리티 충전소 확대를 위한 시설 확인 및 실증 현장을 점검했다.

 

이성민 미래전략산업국장은 다양한 수소모빌리티의 실증은 향후 수소연료전지를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모빌리티 확대와 관련 기준의 재·개정을 위한 밑거름으로 수소차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