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위, 춘천시 종합감사 결과 31건 적발

전국 입력 2023-08-04 15:08:20 강원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산하기관의 행사성 보조사업 추진 지도감독 소홀

재활용품 수거 판매 수입관리 부적정

강원도청.

[춘천=강원순 기자]강원도 춘천시의 수년 간 공모 절차 없이 출연기관에 행사성 사업의 전반적인 운영을 맡기고, 재활용품 수거 판매 수입관리를 소홀히 하는 등 부적정한 업무 실태가 강원특별자치도 종합감사에서 적발됐다. 

   

4일 감사위원회는 지난 3월 15 - 24일까지 감사반 4팀 20명을 투입 춘천시에 대한 종합감사 결과를 발표했다.

감사위에서 공개한 춘천시 종합감사 결과에 따르면 총 31건에 대해 시정 및 주의 처분이 요구됐고 신분상 조치 인원은 경징계 2명을 포함 36명에 이른다.
 

주요 지적 사례로는 ▲상시학습 실적 중복 입력 부적격자 승진 임용 ▲재활용품 매각대금의 수입관리 소홀로 불필요한 체납 발생 및 이행보증보험의 청구 등 후속 조치 미이행 ▲(재)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수년 간 축제 보조사업 지도감독 태만 ▲사업시행자의 지위가 없는 춘천시가 약사촉진 3지구 주택재개발사업 지구 내 공원시설 3개소 조성을 대행하는 등 다수의 부적정 사항이 확인됐다.

특히 (재)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행사성 보조사업 추진 시 부적정한 수의계약 체결 사례가 다수 확인돼 감사위원회는 춘천시에 별도의 특정감사를 추진으로 면밀히 조사할 것을 요구했다.

춘천시는 산하기관 대상 특정감사에서 해당 사안에 대한 부적정 사항이 발견돼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다. 


강원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 박동주 위원장은 "추후 
법과 원칙에 따른 감사 실시로 특별자치시대에 맞춘 정책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적발 위주의 감사에서 탈피해 사전예방 감사, 대안을 제시하는 감사로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