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양산부산대학교병원 파업 20일 만에 협상 타결

전국 입력 2023-08-02 12:37:52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빠르면 2일 오후부터 정상진료 재개

경남도 “파업 기간 의료 이용에 불편을 감수한 도민에게 감사”

부산대양산병원 전경.[사진 제공=부산대]

[부산=김정옥 기자]경남도는 양산부산대병원 노사 간 양보와 이해로 중재 합의안이 타결돼 빠르면 2일 오후부터 병원 진료가 정상화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날 중재합의안의 주요내용은 불법의료 근절,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인력확충, 임금 인상, 성인·소아암 등 긴급 암환자 병상 운영을 포함한 필수유지업무 확대 등에 관한 사항이며, 세부 내용은 노사 내부 협의 후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병원 파업은 지난 627일 보건의료노조의 노동쟁의 조정신청 및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713일부터 81일까지 20일간 진행됐다.

 

파업 기간 도는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운영을 통해 현장 방문, 보도자료 제공, 노사 간 협의 통한 진료 복귀를 당부했다.

 

따라서 최근 보건복지부 등 관계부처에 병원 진료 정상화를 위해 협조 요청하는 등 도민의 의료서비스 이용에 공백이 없도록 최선을 다했다.

 

경남도 관계자는 노사 협상 난항으로 병원 파업의 장기화 조짐이 있어 도민의 의료공백이 우려되었으나 양측의 양보와 이해로 협상이 타결되어 다행이다며 그간 의료 이용에 불편을 감수한 도민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이 동부권역 책임의료기관으로서 성인·소아암 환자 등 중증환자 의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