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족’ 겨냥 부동산 상품 공급 잇따라

부동산 입력 2023-07-28 16:43:28 정훈규 기자 1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엘 카스카디 by 제이파크 보홀’ 조감도. [사진=유림개발]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골프가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매김하면서, 분양시장에서도 ‘골프족’ 을 겨냥한 맞춤형 단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대한골프협회에 따르며, 지난 2021년 기준 국내 골프 활동 인구는 총 1176만명에 달한다. 특히 최근에는  MZ세대 등 젊은 연령층의 골프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등 연령층도 폭넓어지는 추세다.


이 같은 흐름에 발맞춰 분양시장에서도 골프인구의 니즈를 반영한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2월 제주시에서 분양한 ‘더샵 연동포레’ 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40가구 모집에 총 454건이 접수돼, 평균 11.3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1순위에서 청약접수를 마감한 바 있다. 이 단지는 한라산CC를 비롯, 더시에나CC·엘리시안 제주CC 등이 가깝다.


골프 특화 커뮤니티를 조성해 호응을 얻은 사례도 있다. 최근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동에 공급된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 는 스크린골프 및 GDR을 갖춘 실내 골프클럽 등 커뮤니티가 부각되며, 평균 242.3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다. 이는 올해 전국에서 분양한 단지 중 최고 청약 경쟁률이다.


골프인구를 겨냥한 특화 부동산 상품 공급도 잇따르고 있다.


유림개발㈜ 의 관계사인 ㈜유림글로벌디벨로프먼트가 필리핀 ‘에버저스트’사와 설립한 합작투자회사 ‘JU&SY 인터내셔널 디벨롭먼트 코퍼레이션’은 최근 ‘엘 카스카디 by 제이파크 보홀’ 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국내 수요자들에게 첫 선을 보였다. 필리핀 보홀 팡라오섬 일대 대지면적 약 160만㎡ 부지에 호텔 및 풀빌라 (예정)·워터파크·골프장 등으로 조성되는 필리핀 최대 규모의 복합 리조트로, 호텔 전용 40 ~ 312㎡ 1269실이 이번 분양 대상이다. 클럽 라운딩 패키지가 포함된 보홀 최초의 27홀 규모 골프장이 건립되며, 골프장에서는 팡라오 시내와 바다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다.


진흥기업㈜ 은 제주도 애월읍 하귀1리 일원에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제주’ 를 분양 중이다. 아파트 전용 76 ~ 122㎡ 425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조성된다. 한라산CC·더시에나CC 등 다수의 골프장이 가깝고,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장 등 골프 특화 커뮤니티도 마련된다.


㈜세종스카이는 세종시 대평동 일원에 조성하는 ‘펜트빌 세종’ 을 분양 중이다.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59 ~ 82㎡ 56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73 ~ 98㎡ 14실·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 세종시 최대 규모인 36홀 파크골프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2030세대 등 젊은 연령층의 골프 유입으로 국내 골프인구가 큰 폭 늘어나면서, 분양시장에서도 골프족을 겨냥한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며 “코로나 엔데믹 이후 레저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러한 흐름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