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제보 받아요"

산업·IT 입력 2023-07-21 10:06:10 박세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카카오모빌리티는 도로 위 히어로즈선정 대상자를 택시 기사에서 모빌리티 서비스 종사자 전체로 확대하고, 버스 기사 4인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해 숨어있는 모빌리티 영웅에 대한 사연도 상시 추천 받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 9월부터 ESG 경영의 일환으로 우리 사회 곳곳에서 선행한 택시 기사들을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해 시상해왔다. 이들이 업계 및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함에 따라 대상자를 택시 기사에서 버스, 대리, ·택배 기사 등 모빌리티 서비스 종사자 전체로 확대해 지속 시행하고자 지난 6월 카카오임팩트와 기부금을 조성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이번 도로 위 히어로즈는 택시 기사를 넘어 모빌리티 종사자로 도로 위 히어로즈 선정자를 확대해 진행한 첫 사례다. 수상자는 버스 내에서 의식을 잃은 70대 승객을 심폐소생술로 구조한 기사 운행 중 발견한 화재 현장에 즉시 소화기를 들고 달려가 소방차 10대의 역할을 한 기사 일본인 관광객이 잃어버린 800만원과 비행기표를 찾아 돌려준 기사 96년부터 20년 가까이 지역 사회에 기부를 이어온 기사 등 이웃에 모범이 되는 버스 기사 4인이 선정됐다.

 

이로써 지난해 9월 심정지 승객의 생명을 살리고, 마약 범죄 수사에 기여한 택시 기사 2인을 첫 수상자로 선정한 이후, 올해 6월까지 총 12명의 택시 기사를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해 소정의 포상금과 상패를 수여했다. 수상자들의 선행 사연을 담은 광고 캠페인도 진행한 바 있다.

 

아울러, 더 많은 모빌리티 영웅들을 발굴하고자 지난 17도로 위 히어로즈공식 홈페이지를 열었다. 묵묵히 현업에 종사하며 이웃과 사회를 위해 자발적 선행을 베푼 모빌리티 종사자들에 대한 사연을 상시적으로 제보받는다. 
 

누구나 홈페이지를 방문해 히어로즈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 심사 후 제보한 대상자가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되면 제보자에게도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홈페이지에서는 역대 도로 위 히어로즈 수상자들의 스토리도 만나볼 수 있다.

 

신동훈 카카오모빌리티 MaaS 사업실 실장은 모빌리티 업계 전체 종사자로 도로 위 히어로즈 대상자를 확대하고, 선행을 상시 제보할 수 있는 홈페이지도 연 만큼 더 많은 모빌리티 영웅들의 사연이 알려지고, 사회와 업계에 지속적인 울림을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ps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세아 기자 산업1부

ps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