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2년연속 1위
KSQI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 사업 부문 서비스 품질 2년 연속 1위
제6기 고객패널 CX익스플로러 발대식 모습.[사진 제공=부산은행]
[부산=김정옥 기자]BNK부산은행은 1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3년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 산업 부문에서 2년 연속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KSQI’는 36개 산업, 145개 기업 및 기관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제도이다. 전문 평가단이 고객과 동일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평가를 실시한다.
부산은행은 매월 영업점 직원대상 ‘CS(고객서비스) 맞춤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 모바일 만족도조사 통합시스템을 개발해 영업점 방문 고객뿐만 아니라 비대면 채널 이용 고객의 목소리에도 신속하게 응답해 왔다.
특히 고객중심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정하고 2016년부터 BNK부산은행 고객패널 ‘CX(Customer eXperience)익스플로러’를 선발해 ▲신상품 기획·개발 의견 ▲기존 상품 및 서비스 개선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금융취약계층의 지원강화를 위해서 ▲시니어 서포터즈 제도 ▲행복한 금융 맞춤창구 ▲찾아가는 부산은행 어르신창구 ▲‘어르신 전용 상담센터 등도 운영하고 있으며,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15년 연속 ‘교육메세나탑’을 수상했다.
박영준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KSQI 고객접점부문 1위 선정은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부산은행 전 직원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중심 서비스로 함께하는 부산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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