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아르피나, 유니세프와 함께하는 아우인형 콘테스트 개최

전국 입력 2023-07-17 14:20:57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산지역 어린이·학부모 등 200여명 참가 아우인형 만들기 행사 가져

아우인형 입양으로 질병 앓는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달

아우인형 콘테스트 단체사진.[사진 제공=BMC]

[부산=김정옥 기자]부산도시공사 아르피나(BMC)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함께 생명을 살리는 아우인형 만들기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아르피나 2층 그랜드 볼륨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부산지역 어린이·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어린이를 표현한 아우인형 만들고 축하공연을 관람했다.

 

유니세프부산사무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의 아우(AWOO)인형은동생이라는 의미와 함께 아름다운 우리’,‘아우르다의 뜻을 담고 있는, 누구나 만들기 쉬운 헝겊 인형이다. 이날 아우인형 콘테스트를 통해 조성된 593만원의 입양기부금은 유니세프를 통해 홍역, 말라리아 등 질병으로 고통 받는 지구촌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된다.

 

아르피나는 참가 어린이들에게 야외용 접이식의자 등 200여만원 상당의 기념품을 제공했다.

 

또 유니세프도 보냉가방, 반팔티셔츠 등으로 구성된 기념품세트를 추가 제공했다.

 

한편 아르피나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다문화가정 및 소외계층 어린이들과 함께하는어린이날 큰 잔치를 매년 개최하는 등 지역민을 위한 사회공헌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 어린이날에도 200여명의 어린이들을 초청해 다양한 사회공헌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김용학 BMC 사장은 이번 행사가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아르피나는 지역 주민과 밀착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