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해외직구·역직구 셀러 마케팅 지원 강화 나서

산업·IT 입력 2023-07-07 09:14:26 이호진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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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목(왼쪽) G마켓 해외직구 팀장과 채희웅 모티브이노베이션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G마켓]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은 브랜드 마케팅 전문 기업 모티브이노베이션과 G마켓 해외직구, 역직구(온라인 수출) 판매고객의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G마켓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모티브이노베이션은 컨설팅부터 판매, 유통에 대한 자문을 진행하는 종합 브랜드 마케팅 기업으로, 1,600여 파트너사의 마케팅 자문 업무를 진행해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G마켓을 통해 국내 시장에 도전하는 해외 셀러들과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서는 국내 역직구 셀러들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G마켓은 향후 직구, 역직구 판매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참여 기회를 알릴 예정이다. 모티브이노베이션은 해외 수출/수입 컨설팅 사업의 확장과 강화를 목표로 교육, 브랜딩은 물론 라이브커머스 전략 솔루션과 디자인 등 실무적인 영역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G마켓의 해외직구, 역직구 셀러는 마케팅 실무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G마켓 해외직구와 역직구 셀러는 약 5만 사업자에 달하며, 그 중 중소셀러는 84%를 차지한다. 이를 통해 상대적으로 자체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판매고객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hojinlee97@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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