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경상남도 주력산업 채용박람회’ 공동 개최

전국 입력 2023-07-03 12:28:00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우수 구인기업 121개사 참여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기회 제공

2023 경남도 주력산업채용박람회 포스터.[사진 제공=창원시]

[부산=김정옥 기자]‘경상남도 주력산업 채용박람회에 구직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창원특례시는 6일 창원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경상남도 주력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경남 지역 주력산업인 자동차기계, 우주항공, 조선 산업분야 활성화와 인력난 해소를 위해 고용노동부,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사천시, 김해시, 거제시, 고성군이 공동 주최하고, 경남경영자총협회, 경남고용안정선제대응지원센터, 경남조선업도약센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창원 소재 기업 41개사를 포함한 총 121개의 구인 기업이 참여해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따라서 지역 주력산업 분야 우수 중소 기업과 지역 인재를 연결하는 대규모 채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채용박람회 주요 내용은 현장면접과 채용상담이 진행되는 채용관 정부부처 및 유관기관의 일자리 시책과 고용정보를 제공하는 홍보관 이력서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상담을 제공하는 취업지원관 각 산업별 주요기업의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채용설명회 증명사진 촬영, MBTI 직무컨설팅, 면접메이크업, 퍼스널컬러진단을 제공하는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된다.

 

채용박람회와 관련한 상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www.gnjo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공식 누리집에서 채용정보를 확인하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지참하여 행사 당일 현장 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공식 누리집에서 온라인 사전 면접 신청도 가능하다.

 

나재용 창원시 경제일자리국장은 경남도와 창원시를 포함한 5개 시군이 힘을 모아 지역 주력 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직자와 구인 기업들이 취업 성공과 우수 인재 채용이라는 결실을 맺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