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상장사 4곳 ESG 성과 담았다”

산업·IT 입력 2023-07-03 09:34:45 성낙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삼양그룹]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삼양그룹은 지난 630일 지주회사와 상장 계열사 3곳의 2022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와 비전을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지주회사 삼양홀딩스,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 패키징 계열사 삼양패키징, 화장품·퍼스널케어 소재 전문 계열사 KCI 4개 회사가 지난 한 해 동안 이행한 지속가능경영 내용과 성과를 담았다.

 

삼양홀딩스는 그룹 ESG 전략 및 관리체계는 물론 탄소 중립 대응 및 순환경제 실현 방안을 수립했다. 아울러 ESG 경영시스템 구축 방안과 세부 실행 과제를 세워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 지난해 12월에는 그룹 ESG 목표 달성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ESG 전담 조직도 신설했다.

 

엄태웅, 이영준 삼양홀딩스 대표는 지주회사로서 그룹 내 계열사들이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반의 ESG 로드맵을 수립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강호성, 최낙현 삼양사 대표는 이사회 산하에 ESG 위원회를 설치하고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사외이사를 선임해 ESG 추진 방향을 명확히 설정했다앞으로 사업 부문에서의 변화와 혁신을 도모해 지속가능경영의 영역을 넓힐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재홍 삼양패키징 대표는 올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개시하면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첫 걸음을 떼려 한다국내 패키징 1위 기업으로써 경제적 가치는 물론 지속가능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진용 KCI 대표는 글로벌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ESG 평가 기관으로부터의 2회 연속 골드 메달 획득은 KCI가 업계에서 명실상부한 ESG 경영 기업으로 인정받은 점에서 의미가 크다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선제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