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가정·지역사회 마약류 관리 인식 제고

전국 입력 2023-06-28 13:14:59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9일 학부모 대상 마약류 예방 심포지엄 개최

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 제공 부산교육청]

[부산=김정옥 기자]부산시교육청은 29일 오후 2시 부산교육연구정보원 강당에서 학부모 350여 명, 유관기관 담당자 50여 명 등이 참가한 가운데 마약류 예방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와 함께 운영한다.

 

마약류의 인체·사회적 피해를 이해하고, 가정에서의 체계적 관리 필요성에 대해 알려주기 위한 것이다.

 

심포지엄은 전문가 3명의 강의로 진행한다. 박상규 꽃동네가톨릭대학교 임상심리학과 교수가 약물중독 청소년 가족과 교사를 위한 마음챙김을 주제로, 장옥진 해운대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뇌 발달의 측면에 살펴본 청소년 마약중독을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또 홍성민 부산가톨릭대학교 인성교양학부 교수는 청소년 마약 예방과 회복을 위한 가정과 지역공동체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 강사진과 참가자들 간 강의 주제 관련 토의하는 시간도 이어진다.

 

부산교육청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학교의 마약류 예방교육과 생활지도, 가정의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 지역사회의 제도와 정책 마련 등 체계적인 마약류 관리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심포지엄은 학교·가정·지역사회에 마약류 예방과 관리 필요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우리 교육청도 유해 약물로부터 더욱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유해 약물 예방을 위해 지난해 12월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와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협약 체결, 전체 학교 대상 마약류 예방 교육 전문 강사의 2회 의무교육, 업무 담당 교직원 대상 연수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