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청 상록회 생활협동조합으로 새 출발

전국 입력 2023-06-27 14:42:15 박민홍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7일 창립총회 개최…조합원 복지와 도정 발전 다짐

전북도청 상록회 생활협동조합 창립총회. [사진=전북도]

[전주=박민홍 기자] 전북도청 공무원들의 상부상조 조직인 상록회가 전국 지자체 최초의 생활협동조합으로 새 출발을 시작했다. 


전북도청 상록회 생활협동조합은 27일 전북도청 대강당에서 김관영 도지사와 국주영은 도의장, 권기봉 한국노총 전북지역본부 의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서는 전북도청 상록회 생활협동조합의 공식적인 창립을 선언하고 초대 이사장으로 송상재 전북도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을 추대했다. 


또한 정관 확정, 사업계획 및 초대 임원 선임을 심의하는 등 전북도청 조합원들의 복지를 위한 사업추진 기반을 마련했다.

 

전북도청 상록회는 지난 1974년 도청 내 직원들이 서로서로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만든 조직으로 회비를 걷어 조합원 본인, 가족들이 어려운 일을 겪을 때 위로금, 치료비 및 장학금 등을 지원하며 특히 도청 내 편의점, 식당을 조합원들의 회비로 운영하고 있다.


김관영 도지사는 “전라북도청 상록회는 지난 1974년 도청 직원들이 만들어온 조직으로, 도청 곳곳에 상록회 숨결이 베어 있다”며 “생협 창립을 통해 조합원들에게 더 특별한 조직으로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주영은 도의장은 “전북도청 상록회 생협으로 첫 발걸음을 떼어 기쁘다"면서 "조합원과 함께 운영되고 조합원을 위한 조합으로 더욱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북도청 상록회 생협은 ▲조합원의 행복한 삶에 든든한 동반자 ▲편의점과 식당의 이용 편의성 증진 ▲지역사회와 연대를 통한 공익활동 강화 등을 중점 사업방향으로 조합원뿐만 아니라 도민에게도 사랑받는 단체로 운영할 계획이다.


송상재 이사장은 “본 생협은 조합원이 주인이 될 수 있도록 하나하나 만들어 가겠다"며 "수익금은 어떤 경우라도 공익을 위해 사용하며 헛되이 쓰지 않겠다”는 것을 거듭 강조했다. /mh009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민홍 기자 보도본부

mh0091@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