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항만특화 VR건설안전교육 연중상시 실시

전국 입력 2023-06-21 13:28:55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산항만공사 설안전교육 모습. [사진 제공=BPA]

[부산=김정옥 기자]부산항만공사(BPA)는 항만건설 현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가상현실(VR)을 활용한 건설안전교육을 연중 상시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1차 교육은 20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신항 2-6단계 축조공사 상황실에서 실시됐다.

 

BPA는 지난 3년간 전국 항만공사가 관리하는 건설현장에서 발생한 사고사례를 분석해 위험도가 높은 유형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특화 콘텐츠를 제작, 올해 상반기부터 항만 건설관계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에 활용하고 있다.

 

작년에 제작을 완료한 항만특화 콘텐츠는 실제 건설현장에서 발생한 사고사례를 VR기술을 활용해 실감나게 체험함으로써 기존의 일방향 주입식보다 집중도를 높이는데 목적을 뒀다.

 

BPA는 소규모 현장부터 대형 건설업체까지 자체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당 교육 콘텐츠를 공식 SNS(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안전교육 의무화 제도개선 및 안전교육센터 구축에 대한 세부적인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상권 BPA 건설본부장은 항상 안전을 최우선해 업무를 수행, 건설현장 근로자에게 실효성 있는 안전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